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한산 푸르지오 1순위 대거 미달‥현대건설·삼성물산도 영향 받을 듯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건설이 분양에 나선 북한산 푸르지오가 1순위 청약에서 66㎡(테라스형)을 제외하고 전 평형에서 대거 미달사태를 빚었습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서울 은평구 녹번동 4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북한산 푸르지오는 5일 1순위 청약 결과 4가구를 모집한 66.9㎡를 제외한 전 평형에서 430가구 모집에 335가구가 청약자를 찾지 못했습니다.



    특히 5년간 양도세 혜택이 주어지는 주력 평형인 59㎡와 84㎡ 평형도 청약 경쟁률이 0.2대 1 이하에 그쳤습니다.



    이는 지난달 29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후 3일간 총 1만 1천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과 비교하면 사뭇 달라진 청약결과입니다.



    이에 대해 부동산업계는 분양가가 3.3㎡당 평균 1488만원으로 주변 시세와 비교해 다소 높았던 것 아니냐는 분석을 내놓고 있습니다.



    은평구 녹번동의 대림아파트 전용면적 85의 경우 3.3㎡당 매매가격은 1천만원 전후입니다.



    이번 북한산 푸르지오가 청약신청에서 대거 미달을 빚으면서 이 지역에서 분양에 나설 예정인 삼성물산과 현대건설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물산과 현대건설은 은평구 녹번동 일대에서 1308가구의 래미안과 899가구의 힐스테이트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래미안과 힐스테이트 등 대형 건설사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서면 은평구내 랜드마크적 주거단지로 자리매김을 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결국은 분양가가 청약 성패를 좌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선영, 화려한외출 포스터 공개‥ 도발·섹시표정 상체노출까지 압권!
    ㆍ김선영 과거사진, `화려한 외출`의 가슴볼륨은 이때부터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김연아 경기일정, 6일 쇼트·7일 프리‥소치올림픽 프로그램·의상 공개
    ㆍ[단독] 정부, 수개월째 엉터리 물가 예측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에어프레미아, 나리타 취항 3년간 47.9만명 수송

      에어프레미아는 인천~나리타 노선 취항 3년간 총 47만8653명의 탑승객을 수송하며 평균 91.7%의 높은 탑승률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인천~나리타 노선은 다수의 국적 항공사가 운항 중인 대표적인 경...

    2. 2

      시너지, 럼클룬 에너지와 업무협약…"해외 데이터센터 시장 진출"

      에너지 딥테크 기업 '시너지'(대표 장권영)는 아일랜드 에너지 전문기업 '럼클룬 에너지'와 1MW 규모 모듈형 데이터센터 전력 최적화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해외 데이터...

    3. 3

      美 인플레 둔화 이것 때문이었나…대도시 고급아파트 임대료 하락

      미국 일부 대도시에서 임대료가 눈에 띄게 하락하고 있다. 고급 아파트 공급이 급증하면서 고소득 임차인들이 새 아파트로 이동했고, 이 여파로 기존 아파트 임대료까지 끌어내린 결과다.블룸버그는 23일(현지시간) 부동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