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뽑을 사람이 없다고 하고, 구직자들은 일할 곳이 없다고 말한다. 이런 인력 미스매칭 문제는 어디서부터 시작된 것일까?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 청년들의 체감 실업률 22.1%, 결혼과 육아로 인한 여성 경력단절 등 대한민국의 현주소다. 많은 사람들이 창업전선에 뛰어들기도 하지만, 그것도 자본을 충당할 수 있을 때 이야기다. 이제 막 학교를 졸업한 청년들, 경력단절 주부들, 중장년층, 은퇴자들, 이 많은 사람들이 오늘도 일할 수 있는 기업을 찾아 동분서주한다.



그렇다면 수많은 구인정보, 구직정보들은 제대로 활용되고 있는 것일까? "열려라 성공취업"은 일할 `사람`이 필요한 기업과 일할 `자리`가 필요한 구직자들을 매칭시켜주는 쌍방향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취업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마치 한 자리에 마주앉아 이야기하는 것처럼 속 시원하게 고민도 털어놓고 필요한 정보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



대표 취업카페 `스펙업`과 함께하는 , 작지만 강한 중소기업 사장님과 함께하는 중소기업 미스매칭 해결 프로젝트 , 일자리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 이 코너들을 통해 고용률 70% 달성을 향한 성공취업의 문을 열고자 한다.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전 10시30분~11시, 한국직업방송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첫 방송은 12월 2일 월요일 오전 10시30분.

방송참여 문의 02)845-1902










이용익기자 yi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해피투게더` 박진영 음이탈 굴욕 폭로, "공기가 많이 들어갔나?"
ㆍABC 마트 오늘 부터 최대 70% 파격가 세일! 온라인 쇼핑몰 마비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케이윌 참짜면 `간단` 조리법 보니 "짜장참치 당장 사러 간다"
ㆍ나라살림 29조원 `구멍`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