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옛 우리 선조들의 피부를 아름답게 가꿔주던 `쌀`이 화장품 속으로 들어왔습니다.



케이미강은 쌀 중에서도 현미에서 쌀로 도정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쌀눈과 껍질인 `미강`에 집중했습니다.



<인터뷰> 권민정 케이미강 대표이사

"쌀 중에서도 하얀 쌀에는 5%밖에 영양분이 없고, 나머지 미강과 껍질에 95%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미강 추출물을 갖고 화장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강에는 피부미용에 좋은 성분이 다량함유돼 있습니다.



<인터뷰> 임승택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 교수

"미강에는 감마오리제놀, 토코페롤 페놀계 성분, 식물성 스테롤유 등 10가지 넘는 미용 성분들이 함유돼 있습니다. 수순한 천연성분이고 상당히 높은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노화, 미백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권대표는 고려대학교와 손을 잡고 연구에 집중한 결과 고농축 미강추출액을 얻는데 성공했고, 세가지 기초 화장품 `리즈미강`을 탄생시켰습니다.



특히 쌀성분이 미량 함유돼있는 여타 쌀성분 화장품에 비해 5배이상 주요성분을 추가해 기능성을 높였습니다.



이때문에 지난 2월 출시된 `리즈미강`은 출시 초기 한달에 200세트 판매에 불과했지만 효능을 확인한 소비자들의 입소문이 나면서 5개월만에 판매량이 7배가 늘었습니다.



케이미강은 현재 고가의 기능성 제품외에도 대중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품 라인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권민정 케이미강 대표이사

"단품으로 마스크제품, 밤에바르는 크림제품을 출시해서 홈쇼핑 런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발효화장품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



케이미강 또 한국화장품이 각광을 받고 있는 동남아시장 진출을 위해 해외바이어와 접촉을 시도하는 등 판매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한국경제TV 지수희입니다.


지수희기자 shji6027@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차두리 이혼조정 실패‥결국 법정간다 "양육권 때문?"
ㆍ윤도현 여성팬 19금 콘서트서 속옷 던져‥"우린 무대위서 탈의했다"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이리나샤크 178cm의 장신미녀, 호날두와의 첫 만남은?
ㆍ가계흑자 사상최고‥실질소비 5분기째 마이너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