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리미엄아울렛 공사 중단, 여주시 책임 드러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양 최대 프리미엄아울렛 확장공사가 기공식 하루만에 중단된 것이 여주시의 책임으로 드러났습니다.



    여주시와 신세계사이먼에 따르면 시는 지난달 15일 아울렛 확장공사 중인 신세계사이먼에 공사중지를 명령하고 문화재보호법위반혐의로 경찰에 고발했습니다.



    문화재 전문가의 입회조사를 받으라는 문화재청 행정명령을 무시하고 신세계사이먼이 일방적으로 사업부지를 훼손했다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여주시는 문화재청과 불법 공사건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시가 문화재청 서류를 업체에 전달하지 않은 사실을 뒤늦게 확인했습니다.



    문화재청은 여주프리미엄아울렛 확장부지에서 신라시대 석곽묘와 조선시대 주거지, 가마터 등이 확인되자 지난 2009년과 2012년 사업시행사에 전달하라며 공문 2건을 여주시에 보낸 바 있습니다.



    2009년 공문은 `공사 진행 시 9만2천101㎡의 사업구역 전체에 대해 매장문화재 전문가가 입회한 가운데 문화재 분포와 매장 여부를 확인하라`는 것이고, 2012년 공문은 `공사 중 문화재로 의심되는 유구나 유물이 발견되면 현장 보존 후 즉시 문화재청에 신고하라`는 내용입니다.



    여주시는 그러나 관련부서간 업무를 협의하는 과정에서 지난 2009년 신세계사이먼에 공문을 전달하지 않았고, 신세계사이먼은 전문가가 입회하지 않은 가운데 산림 3천450㎥를 무단 훼손한 혐의로 공사중지명령과 함께 형사고발까지 당하게 됐습니다.



    여주시는 "문화재청이 보낸 입회조사통보 공문을 우리측 잘못으로 사업시행자측에 전달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사업시행자가 공문을 받지 못한 가운데 이뤄진 불법행위여서 고발건은 취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세계사이먼은 내년 12월까지 800억원을 투자해 현재 26만4천400㎡(8만여평)인 아울렛을 46만3천413㎡(14만여평)로 1.8배 늘려 250여개 브랜드를 갖춘 아시아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아울렛으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문근영 밀라노 목격담, 김범과 쇼핑·길거리 데이트 포착!
    ㆍ박형식 생일선물, 인증샷 "정말 감사해요, 열심히 할게요" `깜찍`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백일섭 폭로, 박형식 베드신 추천에 박근형 과거 폭로?
    ㆍ"수도권 중소형 주택값, 내년 상승할 수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탈팡족' 잡아라...네이버, SSG닷컴 등 멤버십 혜택 강화 경쟁

      쿠팡의 대규모 정보유출 사고 이후 쿠팡을 탈퇴하는 이른바 '탈팡족'이 갈수록 늘어가고 있다. 네이버, SSG닷컴 등은 탈팡족을 잡기 위해 멤버십 혜택 강화 및 대규모 할인전에 힘을 주고 있다. ...

    2. 2

      "제2의 방산 수출붐 전초기지 삼겠다"…한화시스템 구미 신사업장 본격 가동 [르포]

      지난 12일경북 구미 한화시스템 신사업장 제조동 1층. 글로벌 빅테크 연구소를 연상시키는 무진동 청정실에서 하얀 가운, 모자, 마스크를 쓴 연구원들이 바삐 장비를 조립하고 있었다. KF-21 전투기, 중고도...

    3. 3

      민경훈, 생선 들고 "우럭 두개 더" 외치더니…제대로 통했다

      G마켓이 지난 9월부터 시작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총 1억뷰를 기록했다.G마켓은 지난 9월 'G락페'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11월 '빅스마일데이'까지 4개월 동안 2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