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라면세점, 해외 면세사업 진출 가속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라면세점이 싱가포르 면세점 입찰에 성공하면서 해외 면세사업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신라면세점은 싱가포르 창이공항 핵심 터미널인 제 3터미널 구역에 2개의 시계 매장 운영권을 획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신라면세점이 운영권을 획득한 2개의 매장은 창이공항 3터널에서 유일한 시계 브랜드 편집매장으로 각각 157 ㎡(48평), 145㎡ (44평) 규모로 2014년 1월부터 5년간 운영하게 됩니다.



    신라면세점은 현재 싱가포르 창이공항 제 3터미널에 프라다, 보테가베네타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시계 매장 운영권을 추가로 획득해 해외 면세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있습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면세업체들과 경쟁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만큼 그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세계 면세점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업체 간의 경쟁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지난해(2012년) 전 세계 면세시장 규모는 558억 달러로 2011년 대비 21% 성장했으며 최근 5년간 평균 11%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아시아 시장은 지난해 대비 24%나 신장했고 지난 2011년에는 아시아시장이 유럽시장을 제치고 처음으로 가장 큰 시장으로 떠올랐습니다.



    전 세계 면세점 업체 중 DFS가 지난해 $50억(추정)의 매출을 올려 1위를 기록하고 있고, 듀프리그룹($33억)과 하이네만($32억)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이주비기자 lhs71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에일리 법적대응vs 올케이팝 "자료 더 있다!" 협박까지‥ 2차전 돌입
    ㆍ[한국경제TV포토] 하나경, 노출수위 UP `꽈당굴욕`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통상임금에 `정기상여금` 포함‥노동부 수정안 마련키로
    ㆍ10월 취업자 47만6천명 증가‥13개월래 최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주병기 공정거래위원장 "쿠팡 영업정지 가능성 열어놔"

      대규모 고객 정보를 유출한 쿠팡이 영업 정지 처분을 당할 가능성이 생겼다. 주병기 공정거래위원장은 지난 19일 오후 KBS '뉴스라인W'에 출연해 쿠팡에 대해 "영업정지 처분을 할 가능성도 열...

    2. 2

      연봉 7000만원 넘으세요?…12월 31일 지나면 '땅 치고 후회'

      내년부터 총급여 7000만원을 초과하는 고소득자는 농·수·신협, 새마을금고 예·적금에 가입했을 때 이자소득에 대해 5% 세금을 내야 한다. 기존처럼 비과세 혜택을 받기 위해선 올...

    3. 3

      [속보] 이노스페이스 발사 시도 중단…"향후 재시도 날짜 결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가 20일 발사 예정이던 발사체 '한빛-나노' 발사 시도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노스페이스에 따르면 발사체 2단 연료인 액체 메탄 탱크 충전용 밸브와 관련해 기술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