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 집행위원회 회의 주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시아나항공이 12일부터 양일간 소공동 롯데 호텔에서 세계 최대 항공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의 집행위원회(Alliance Management Board) 회의를 주최합니다.

    스타얼라이언스 집행위원회는 최고경영자회의(Chief Executive Board) 직속기구로 스타얼라이언스의 사업계획 및 전략을 수립하는 가장 핵심적인 조직입니다.

    이번 회의에는 스타얼라이언스 마크 슈왑 CEO를 비롯한28개 회원사들의 국제업무 담당임원 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올해로 스타얼라이언스 가입 10주년을 맞이한 아시아나항공은 금번 집행위원회의 서울 개최를 통해 회원사간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런던 히드로공항 터미널 이전 등 공동 프로젝트 개발, 2014년도 사업계획, 예산 및 신규회원사 영입 등 핵심 전략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1997년 결성된 항공동맹체로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유나이티드, 루푸트한자, 에어캐나다, 전일본공수, 싱가폴 항공, 타이항공 등 총 28개 항공사가 195개국, 1천328개 도시를 운항하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윤영두 사장은 아시아나항공의 스타얼라이언스 가입은 글로벌 항공사로 성장하는 기반이 되어왔다고 밝히며, "아시아나는 금번 회의 주최를 계기로 스타얼라이언스 내에서 보다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역할을 담당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에는 스타얼라이언스 최고경영자회의 주최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결정된 사항은 오는 12월 비엔나에서 열릴 최고경영진 회의 시 최종 승인될 예정입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고지용 허양임 `화촉`‥의학계 김태희, 고지용 어떻게 잡았나?
    ㆍ고지용 허양임 `화촉`‥`금은방집 아들`과 `의학계 김태희`의 만남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김미려 "정성윤 외모 때문에 눈물‥ 이렇게 잘 생겼는데 일반인이라니"
    ㆍ경상흑자 적정 규모 논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노보,체중감량약 GLP-1알약 최초로 FDA 승인 받아

      노보 노디스크가 세계 최초로 비만치료용 알약인 GLP-1 알약에 대한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이로써 노보 노디스크는 미국의 경쟁사인 일라이 릴리보다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됐다. 23일(현지시간) 노보...

    2. 2

      유럽 시장,전기차 판매증가로 11월에도 신차판매 증가

      유럽 주요 시장에서 전기차 등록이 증가하면서 유럽의 11월 신차 판매가 5개월 연속 증가했다.23일(현지시간) 유럽자동차협회(ACEA)는 영국과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전기차 판매 증가세에 ...

    3. 3

      하나금융, 생산적 금융·소비자보호·디지털혁신 위한 조직개편

      하나금융그룹이 생산적 금융, 소비자보호, AI·디지털혁신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 조직 안정화에 초점을 맞춘 인적 쇄신도 단행했다.하나금융은 '2026년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