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선후보였던 문재인 의원이 전날 "대선 불공정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이 책임을 져야한다"는 발언이 나온 이후 새누리당과 민주당 수뇌부 간 비난 수위가 높아지고 있다.

민주당 전병헌 원내대표는 24일 국정원 및 국군사이버사령부 등 국가기관의 지난 대선 개입 의혹과 관련 "청와대와 새누리당이 의혹을 은폐하면 할수록 과거 정권 문제가 현 정권의 문제로 확인되고 확산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전 원내대표는 이날 '10·30 경기 화성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오일용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고위정책회의'에서 이같이 주장하고 "(청와대와 새누리당은) 과연 민심의 소리를 듣는 것인지, 정국관리능력이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국정원 댓글의혹 사건 수사에 대한 검찰 내분 및 외압 논란과 관련해서도 "'셀프감찰'은 수사팀 해체를 위한 사전 정지 작업에 불과하다"면서 "우리는 수사팀을 원상복구하고 수사권을 보장하라고 요구하는데 오히려 수사하겠다는 검사를 항명이라는 이유로, 절차란 이름으로 내치려하는 것은 민심을 내치려는 것과 동일하다"고 지적했다.

전 원내대표는 또 "검찰은 권력의 말을 들을지 국민의 요구를 들을지, 정치검찰이 될지 국민의 검찰이 될지 선택해야 한다"면서 "이번 선택이 검찰의 운명을 좌우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이버사령부 요원들의 댓글공작 의혹에 대해서도 "개인소행이라는 군 당국의 '셀프조사' 결과 발표는 코미디다. 군대 말로 딱 고문관 수준으로 국민을 속일 수 있다고 생각하면 어처구니 없다"면서 "군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서라도 외부기관과 합동조사로 실체적 진실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이어 전 원내대표는 "군이 진실을 축소·은폐 하면 특검이나 국조가 불가피하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안다"며 특별검사 도입 또는 국정조사 추진 가능성을 시사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