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투자증권은 21일 KB스타포트폴리오의 투자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KB스마톡 스타포트폴리오 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타포트폴리오는 KB투자증권 투자정보팀의 투자 아이디어에 집중해 '시장수익률+α' 수익을 추구하는 유망종목 추천서비스다. 지난해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올 9월말 현재 15.17%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 수익률 대비 12.54%포인트의 초과수익을 거둔 것이다.

KB스마톡 스타포트폴리오 랩은 스타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운용되는 랩 서비스로 최대 10종목, 한 종목당 10% 내외 비율로 핵심종목에 집중 투자해 초과수익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대표 우량주와 중소형 우량주 투자로 종목 중심 대응을 통해 하락 위험을 최대한 방어하는 것이 핵심운용 전략이다.

이번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금액제한 없이 추가 입금이 가능하다. 중도해지 수수료는 없다. 일임수수료는 A형(분기후취 2%)과 B형(분기후취1%+성과보수)형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선취수수료와 매매수수료도 없다.

또 고객이 사전에 지정한 목표수익률을 달성하면 주식을 전량 매도한 뒤, 현금성 자산에 투자해 안정적인 수익확보가 가능하다. KB스마톡 스타포트폴리오 랩에 대한 문의 및 가입은 KB투자증권 지점을 통해 가능하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