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청브리프] 서울 강남구, 14일 구민회관서 '안보특강'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오는 14일 오후5시 강남구민회관에서 구민과 직원을 대상으로 명사를 초청해 안보특강을 실시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안보특강은 정치 평론가인 황태순 위즈덤 센터 수석 연구위원을 초청해 ‘대북포용정책과 한반도 신뢰프로세’라는 주제로 실시한다. 이를 통해 정부의 대북 및 외교정책과 급변하는 한반도 주변정세를 이해하고 안보의식을 정립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특히 강사와 강연 참석자들이 상호 질의응답으로 토론식 강연을 겸해 진행돼 국가안보에 대해 서로가 깊이 성찰하는 의미있는 소통의 시간이 될 것이라는 게 구의 설명이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안보의식 강화가 국가존립의 초석이 된다는 일념으로 구민 및 학생, 직원 등에게 지속적으로 안보강연이나 교육을 실시해 올바른 국가관이나 민족의식 재정립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뿌리' 광주·전남, 행정통합으로 하나 된다…"6·3 지선서 통합단체장 뽑을 것"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가 광주·전남 대부흥의 새 역사를 열어가기 위한 행정통합 즉각 추진을 공동 선언했다.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지사는 2일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합동 참배를 마친 뒤...

    2. 2

      유명 女 BJ, 약물 운전 혐의 입건…"수면유도제 복용"

      유명 여성 인터넷방송인(BJ)이 처방 약물을 복용한 상태로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내 경찰에 붙잡혔다.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광진경찰서는 30대 여성 A씨를 약물 운전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A씨는 지난해 12월...

    3. 3

      전 의협 회장 "제가 맞았죠?"…강선우와 악연 재소환

      더불어민주당이 2022년 지방선거 공천 헌금 수수 의혹을 받는 강선우 의원을 제명했다. 이후 과거 강 의원과 청문회에서 설전을 벌였던 임현택 전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이 자신이 옳았다는 취지의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