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이 관객수, 역대 스릴러 영화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 기록! 36만 관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화이 관객수(사진=쇼박스미디어플렉스)



    9일 개봉한 영화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감독 장준환, 이하 `화이`)의 36만 관객수를 동원해 화제다.



    한글날에 개봉한 `화이`는 9일 하루 동안 734개 스크린에서 36만289명의 관객을 모았다.



    10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개봉 전 시사회 관객을 포함하면 누적관객수는 36만7921명, 매출액 점유율은 42.2%에 달한다.



    이는 개봉 첫 날 560만명을 동원한 `숨바꼭질`(29만3,920명)과 507만명을 기록한 `추격자`(11만3,673명) 등 역대 스릴러 영화들을 뛰어 넘는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 기록을 남겼다.



    특히 `화이`의 경우에는 청소년 관람불가(19금)라는 제약때문에 앞으로의 흥행이 더욱 기대된다.





    한편, 영화 `화이`는 `지구를 지켜라` 장준환 감독이 10년 만에 선보인 신작으로, 5명의 범죄자 아버지를 둔 소년 화이(여진구 분)와 그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은 범죄 집단의 냉혹한 리더 석태(김윤석 분)의 갈등과 복수를 그린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동현 에릭실바, 순서에 따른 실제 경기 시간은?
    ㆍ려욱 은혁누나 향해 독설 "은혁 닮아 묘하게 못생겼어"
    ㆍ"농협, 원산지 속여팔다 49차례 적발"
    ㆍ[뉴욕증시 마감] 워싱턴 리스크 여전‥`옐런 미풍` 속 혼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