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가을 캠핑족 유혹하는 든든한 간편식품 출시 봇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캠핑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간편식품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 품업계는 큰 일교차로 쌀쌀해진 가을밤에 따뜻하게 즐기기 좋은 간편 국, 찌개 제품군을 선보이며 캠핑족 겨냥에 나선 때문이다. 최근에는 식감을 살린 푸짐한 재료와 깊은 맛을 내는 육수로 제조되어 가정에서 만든 것 같은 맛을 내는 국, 찌개 제품들이 인기다.



    대상FNF 종가집이 최근 선보인 ‘버섯육개장’과 ‘사골 우거지국’ 등 2종으로 구성된 ‘데이즈 간편국 2종’은 파우치 형태로 출시되어 데우기만 하면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따뜻한 국물을 즐길 수 있다.







    야외에서도 방금 집에서 끓인 것 같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버섯육개장’ 은 느타리버섯, 소고기는 물론 토란대, 고구마 순 등 각종 야채를 얼큰한 육개장 육수에 우려내 육개장의 얼큰하고 개운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또, ‘사골 우거지국’은 사골 농축액 육수를 기본으로 신선한 국내산 배추 우거지와 소고기를 푸짐하게 넣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1인분씩 소포장 되어 용도와 인원에 맞게 낭비 없이 활용하기에도 좋다.



    청정원의 ‘정통 컵국밥 4종’은 용기 안의 건조밥에 국물 맛을 완벽히 재현해 내는 액상스프와 건더기를 넣고 끓는 물을 부어 4분 30초만 기다리면 간편하게 국밥을 즐길 수 있다. 갓 지은 고슬고슬한 밥의 식감과 시원하면서도 진한 국물 맛을 조화롭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골곰탕국밥`과 `콩나물해장국밥`, `나가사키식짬뽕밥` 그리고 `상하이식짬뽕밥` 4종으로 출시해 취향에 따라 맛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조대림이 프랜차이즈 기업 놀부와 손잡고 출시한 냉동 부대찌개, 볶음, 탕 요리 등 ‘가정 간편식 7종’도 야외에서 즐기기에 좋다. 특히, 놀부의 대표 제품인 부대찌개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같은 소스와 재료를 사용했고 해동과정 없이 정량의 물을 넣어 끓이기만 하면 간편하게 얼큰한 찌개를 끓일 수 있다.



    신송식품의 ‘즉석국엔 밥 3종’은 끓는 물만 부으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얼큰한 `소고기 육개장`, 소고기와 애호박이 들어간 구수한 `소고기 된장국`, 콩나물과 황태가 풍부한 `시원한 콩나물 북어국`으로 구성됐다.










    최윤정기자 yjchoi@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박영규 하차심정, 일방적인 처사에 처음엔 섭섭‥위기가 또 다른 기회로!
    ㆍ류수영 해군, `진짜 사나이` "내일 입대, 제복이 멋진 해군 기대된다"
    ㆍ기성용 공식사과, "최강희 감독님께 죄송..직접 찾아뵙겠다"
    ㆍ발생가능채무 감안 국가부채 902조‥GDP 71% 수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그랑 콜레오스, 새해 3.3% 금리 할부 또는 420만원 할인

      르노코리아가 2026년을 맞아 주요 모델에 다양한 할부 상품을 신설하고 자체 전기차 보조금 지원을 이어가는 등 새해 첫 달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확대한다고 2일 발표했다. 중형 SUV ‘그랑 ...

    2. 2

      美 정치권, 공화·민주당 모두 'AI 데이터센터' 확장에 제동

      미국 정치권에서 인공지능(AI) 산업 확산과 이에 따른 데이터센터 확장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좌우 진영을 가로질러 확산하고 있다. 진보 진영의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과 보수 성향의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

    3. 3

      중국, 소고기 수입 제한…글로벌 시장 '빨간불'[원자재 포커스]

      중국이 국내 산업 보호를 위해 소고기 수입 제한 조치 시행한다.2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이 이번에 새로 도입할 연간 쿼터는 브라질과 호주 등 주요 공급국들이 작년 첫 11개월 동안 수출한 물량보다 낮은 수준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