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빈-구하라, 저축상 받는다… "타고난 검소함 바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빈-구하라, 저축상 받는다… "타고난 검소함 바탕"
    배우 현빈과 그룹 카라의 구하라가 저축상을 받는다.

    1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오는 29일 '제50회 저축의 날' 시상식에서 현빈과 구하라에게 정부 포상을 할 방침이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현빈 등 연예인을 포함해 저축의 날 수상 대상자를 공개 검증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금융위는 현빈에 대해 "타고난 검소함을 바탕으로 근검절약을 하고 데뷔 이후 소득 대부분을 계획성 있게 저축하는 등 저축을 생활 습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빈은 톱스타가 된 이후에도 변함없는 모습으로 저축의 미덕을 홍보하는 등 건전한 저축문화 확산에 기여했고, 성실한 군 복무로 국방부 장관 표창, 해병대사령관 표창을 받은 점도 고려됐다.

    한편 배우 한혜진과 방송인 김혜영, 야구선수 이대호 등도 포상 대상에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이유·변우석 결혼, 금기 깬 로맨스 온다

      '21세기 대군부인' 아이유와 변우석이 혼인 준비에 나선다.내년 상반기 방송이 예고된 MBC 새 금토드라마 '21세기 대군부인'이 스페셜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신분 빼고 다 가진 재벌 성...

    2. 2

      이서진, 직설적 수상 소감 "SBS 연예대상, 지루해 욕 나오던 차에"

      배우 이서진이 '2025 SBS 연예대상' 시상식에서 특유의 직설적인 소감으로 이목을 끌었다.지난 30일 열린 '2025 SBS 연예대상'에서 이서진은 예능 프로그램 '내겐 너무 ...

    3. 3

      [포토+] 전현무-이수지-차태현, '믿고 보는 오늘의 MC' (2025 SBS 연예대상)

      방송인 전현무, 이수지, 차태현이 30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