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리븐' 선택한 '페이커' 이상혁 'SK텔레콤 T1 8강행'(롤드컵)
[라이프팀] 현재 미드리븐이 화제로 떠올랐다.

9월2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챔피언십 시즌 3'(롤드컵) 조별예선 풀리고 5회차 경기가 진행됐다. 이날 A조에 속한 'SK텔레콤 T1'이 4승 1패를 기록했는데 페이커 이상혁이 완승을 거두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날 '페이커' 이상혁은 TSM과 경기서는 현존 중단 담당 최강 챔피언인 '제드'를 잡은 '레지날드' 앤디 딘을 압도해 화제로 떠올랐다. 그가 선택한 리븐도 '미드리븐' '페이커 미드리븐' 등의 검색어를 양산하며 화제의 중심이 됐다.

이상혁의 활약 덕에 SK텔레콤 T1은 14강 조별리그 일정을 2경기나 남겨둔 상태에서 일찌감치 '롤드컵' 8강행을 확정지었다.

'페이커' 이상혁 미드리븐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상혁 미드리븐 선택은 대박이었다" "롤드컵이 화제인가 보네" "페이커 이상력 미드리븐이 검색어 1위네"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롤드컵이란 LOL을 뜻하는 롤과 월드컵의 합성어다. LOL은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의 앞 글자를 딴 약자로 LOL 혹은 롤이라는 이름으로 불린다. 미드리븐은 롤의 캐릭터 중 하나인 리븐의 위치에 따라 미드리븐, 탑리븐 등으로 불린다. (사진출처: 라이엇게임즈)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노희지 폭풍성장, 꼬마요리사가 이만큼 컸어요~!
▶ '아육대' 사과, 100m 달리기 신기록 오류 논란 "제작진 실수"
▶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휘재 미모 아내, 연예인 뺨치는 청순美
▶ 추석 상영 영화 '관상' 500만 돌파, 조정석-이정재 연기력 입소문
▶ [포토] 이요원 '이태리 잘 다녀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