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효성 "세빛둥둥섬 운영정상화 환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효성은 12일 "계열사인 플로섬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가 세빛둥둥섬 운영 정상화 방안에 합의한 것에 대해 환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상운 효성 부회장은 조인식에서 "1천만 서울시민의 쉼터이자 위대한 자산인 한강이 세빛둥둥섬으로 더욱 돋보일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이제 서울시와 힘을 합하여 세빛둥둥섬이 빠른 시일에 정상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효성은 "서울시와 협의해서 운영을 정상화 시킬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면서, "쇼핑몰·컨벤션센터·레저시설·레스토랑·공연장 등의 복합문화시설로 건립해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레저활동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효성은 특히 최근 한류 열풍 맞춰 세빛둥둥섬이 전시 및 컨벤션, 연회 사업 등을 중심으로 외국 관광객 유치와 관광수입 증가에도 기여토록 할 것이라며, 영화 드라마 뮤직 비디오 등을 통해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알려지도록 한다는 계획입니다.



    효성은 세빛둥둥섬이 정상화되면 400명 이상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 증가에 따라 인근 상가와 관광업체에도 활력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유은길기자 egyou@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조수미 재산, 어느 정도?‥김구라 "돈 문제는 초월하신 분으로 인정!"
    ㆍ문천식 1000억 매출 돌파 "주부 마음 공감 멘트가 비결"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소지섭 돌발포옹, 공효진과 로맨틱 분위기 물씬 `달달해`
    ㆍ김중수 “FOMC 결과 주목‥양적완화 축소 영향, 제한적”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 3분기 연율 4.3%성장…가계와 기업지출 호조에 예상 웃돌아

      미국 경제는 견조한 소비자 및 기업 지출과 상반기보다 안정된 무역 정책에 힘입어 3분기에 연율로 4.3% 성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년만에 가장 큰 성장폭이다. 23일(현지시간) 미국 상무부 경제분석국...

    2. 2

      "워너브라더스 주주들, 넷플릭스 제안 좀 더 선호"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주요 대주주들은 파라마운트 스카이댄스의 최신 제안에도 아직까지는 넷플릭스의 제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의 주요 주...

    3. 3

      노보,체중감량약 GLP-1알약 최초로 FDA 승인 받아

      노보 노디스크가 세계 최초로 비만치료용 알약인 GLP-1 알약에 대한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 이로써 노보 노디스크는 미국의 경쟁사인 일라이 릴리보다 유리한 위치를 점하게 됐다. 23일(현지시간) 노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