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CA운용, 글로벌 매크로 펀드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CA자산운용이 공모로 투자할 수 있는 헤지펀드 컨셉의 `글로벌매크로펀드`를 출시합니다.

    매크로전략은 거시경제분석을 바탕으로 주식,채권,상품 등에 집중 투자해 수익을 추구하는 헤지펀드전략 중 하나입니다.

    이 상품은 NH-CA의 2대 주주인 아문디(Amundi)의 자문으로 운용됩니다.

    자문을 담당한 레온 골드펠트(Leon Goldfeld) 매니저는 "아문디의 거시 경제분석과 세계 각국에 퍼져있는 리서치들을 활용해 투자기회가 포착되는 자산 8~10개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라며 "투자자산은 글로벌 시장에 상장된 ETF로 구성되며 연간 6~8%의 안정적 수익을 추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아문디는 약 1100조원을 운용하는 유럽 1위, 글로벌 9위의 자산운용사입니다.

    국내에 소개된 헤지펀드전략의 펀드들이 대부분 국내자산에 한정된 롱숏인데 반해 이번 상품은 기초자산이 글로벌로 확대된데다 주로 사모펀드로 모집하는 매크로전략의 펀드가 공모펀드로 출시됐다는 점에서 시장에 관심을 끌 것으로 보입니다.

    이태재 NH-CA자산운용 대표는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만큼 내부적으로 많은 공을 들였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좋은 성과로 보답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화요비 교수임용, 서울종합예술학교 강단에 선다‥ 학부장 김연우
    ㆍ이종혁 `주군의태양` 이재용과 특별출연 `소지섭 질투 유발?`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강예원 망사 패션화보, 도발적 화보 공개!
    ㆍ"경제지표 개선‥대외위험 여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엔비디아가 인정한 에스오에스랩 "방산·산업안전 진출"

      라이다는 레이저를 쏴서 물체 간 거리와 형태를 파악하는 기술이다. 자율주행차, 드론, 스마트시티 등 여러 분야에 쓰인다. 코스닥시장 상장사인 에스오에스랩은 현대자동차의 자율주행 모빌리티 로봇 ‘모베드&rs...

    2. 2

      매출 100억원 세보테크놀로지, 사업재편제도로 '로터세일' 사업 도전

      매출 100억원이 넘는 조선·해양플랜트 기자재 회사인 세보테크놀로지가 정부 사업재편지원제도를 통해 친환경 선박용 풍력추진장치인 로터세일 국산화에 도전한다. 메인비즈협회는 회원사인 세보테크놀로지와...

    3. 3

      정의선 '고객경영' 결실…현대차·기아, 글로벌 평가서 '별' 쏟아졌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주요 글로벌 자동차 평가에서 안전성과 상품성을 잇따라 인정받았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강조해 온 ‘고객 중심 경영’과 ‘품질 최우선주의’가 글로벌 시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