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LSA증권, 현대하이스코·KB금융 정상매매 맞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외국계 증권사 CLSA의 대규모 매매에 현대하이스코와 KB금융이 장초반 각각 상·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대형주가 장중 상·하한가를 기록한 것은 이례적인 일 입니다.



    10일 현대하이스코는 장 시작 후 가격제한폭까지 올라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 오전 9시 37분 현재 3.02% 오른 4만6천5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의 원인은 CLSA 증권사 창구에서 들어온 7만9천주 가량의 매수 주문때문인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장초반 14.91% 떨어진 3만1천100원을 기록했다가 오전 9시 39분 현재 0.96% 오른 3만6천900원을 기록 중입니다.



    현재 CLSA 증권사는 KB금융에서 14만5천주 순매도 주문을 넣고 있는 상태입니다.



    증권가에서는 이를 두고 주문 실수가 아니냐는 의문을 두고 있는 가운데, 정확한 매매 사유(정상매매 또는 주문 실수)는 확인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일부 KB금융을 기초자산으로 두고 있는 ELS는 장초반 하한가로 낙인(Knock-in)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예진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안선영 비공개결혼, 10월5일 부산에서 조촐하게 진행‥"다 모시지 못해 죄송"
    ㆍ이상민 이혼청구소송 소식에 부인과의 운명적 러브스토리 다시 회자‥ 안타까움 더해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화요비 교수임용, 서울종합예술학교 강단에 선다‥ 학부장 김연우
    ㆍ[뉴욕증시 마감] 中지표호조·시리아 우려 완화 `상승`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시진핑은 시야 넓은 지도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4일 방중을 앞두고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산업 부분에서 한·중 간 경제 협력의 당위성에 대해서도 거듭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2일 ...

    2. 2

      이재용, 사장단과 3시간 신년 만찬…AI 전환 논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이 새해 첫 출근일인 2일 삼성 계열사 사장단을 대상으로 신년 만찬 행사를 열었다. 이 회장은 올해 경영 구상과 함께 인공지능(AI) 전환과 반도체 사업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

    3. 3

      "어떻게 계엄 때보다 더 심하냐"…저녁 회식 실종에 '비명' [이슈+]

      "연말 맞나요? 작년 12월보다 더 손님이 없어요. 웃음만 나옵니다." 연말·연초 외식업계 대목이 실종되는 추세다. 1년 전 12·3 비상계엄 여파로 연말 모임이 줄줄이 취소되는 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