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이 ‘제9회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와 ‘제11회 전국특수교육 정보화대회’를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오늘(3일)부터 내일까지 이틀간 진행합니다.



넷마블이 2009년부터 5년째 개최하고 있는 ‘전국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는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복지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교육과학기술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행사입니다.



오늘 오후 2시 개막식으로 시작한 이번 대회는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전국 특수학교 학생 정보경진대회’, ‘특수교육 정보화 컨퍼런스’, ‘특수교육 산업 홍보전’과 문화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로 이뤄집니다.



이번 장애학생 e스포츠대회 본선전은 지역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특수학급학생 216명과 전국 특수학교 대표로 출전하는 307개팀 등 약 1천700여명이 참여해 ‘마구마구’, ‘모두의마블(PC온라인)’, ‘차구차구’, ‘오목’, ‘wii 스포츠’, ‘오델로’ 등 다양한 종목으로 실력을 겨룰 예정입니다.



특히 e스포츠 대회 종목 중 ‘마구마구’와 ‘차구차구’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한 팀을 이뤄 실력을 겨루는 경기가, ‘모두의마블’은 장애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경기가 마련됐습니다.



올해는 처음으로 넷마블의 스마트폰 게임 ‘다함께 차차차’와 ‘마구마구2013’ 을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폰 게임 체험존도 운영해 비장애학생들과 다양한 게임을 즐기며 함께하는 시간도 준비했습니다.



‘정보화대회 컨퍼런스’에서는 특수학교 교사, 사회복지사들을 대상으로 넷마블의 대표 사회공헌프로그램 ‘ESC프로젝트-게임문화교실’을 강의할 예정이고 이 밖에도 인쇄물 음성 변환 장치, 의사소통보조기기, 점자정보단말기 등 장애학생들의 PC사용을 돕는 다양한 기기의 전시회도 열립니다.



조영기 넷마블 부문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학생들이 장애라는 제약을 극복하고 사회와 소통하고 즐거움을 함께 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게임이 건전한 문화생활 콘텐츠임을 알리고 사회에 보탬이 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임동진기자 djl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송종국 축구교실 인기에 부인 `박잎선`까지 관심 폭발!
ㆍ엘크 출몰, 나주 한옥촌 주민 대피 소동..인명 피해는 없어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정찬 `주군의 태양` 특별출연, 소지섭-공효진 달달함 끌어내~
ㆍS&P "한국기업 신용도 빠른 회복 어렵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