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인비 "하버드·예일대 장학금 입학 제안 거절" `깜짝 고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인비 하버드 (사진=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방송 캡처)





    골프선수 박인비가 하버드대와 예일대에서 입학 제안을 받은 사실을 털어놔 화제다.



    2일 박인비는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골프 특기생으로 장학금 받고 하버드대, 예일대를 오라고 제의가 왔었다"고 밝혔다.



    박인비는 "그때가 대학을 가느냐, 프로를 가느냐 선택해야 될 때였다. 대학을 가면 프로 활동을 못한다"며 "그래서 SAT 성적으로 장학금 안 받고 대학 생활을 느껴보려고 네바다 주립대에 입학했다"고 명문대 입학을 거절한 사실을 털어놨다.



    그녀는 "전공은 호텔 경영학이었는데 한 달 정도밖에 안 다녔다"며 한 달 정도 학교를 다닌 후 골프 연습에 집중했다고 덧붙여 전했다.



    특기자로 장학금을 받고 대학을 진학하면 재학 중에는 프로활동이 불가한 조건이 붙기 때문에 명문대학을 거절할 수밖에 없었던 것.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여자 골프 세계 랭킹 1위 박인비 선수가 출연해 중1의 어린 나이로 미국 유학을 올라 US 여자 오픈 주니어부 우승을 하기까지의 이야기를 전했다. 또 2008년 US 오픈 우승 이후 4년간의 긴 슬럼프를 맛봤던 경험담도 솔직하게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송종국 축구교실 인기에 부인 `박잎선`까지 관심 폭발!
    ㆍ엘크 출몰, 나주 한옥촌 주민 대피 소동..인명 피해는 없어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정찬 `주군의 태양` 특별출연, 소지섭-공효진 달달함 끌어내~
    ㆍS&P "한국기업 신용도 빠른 회복 어렵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고객을 머물게 하라"…이마트의 부활 전략

      오프라인 유통이 내리막길을 걷는 시대에 이마트가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대대적인 점포 재단장으로 매출을 끌어올리면서다. 물건을 파는 것보다 소비자를 머물게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전략적 변화가 주효했다는 분...

    2. 2

      작심한 삼성전자, 판 제대로 키웠다…'CES 최대 전시관' 조성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인 CES 2026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단독 전시 공간을 마련한다. 삼성전자는 26일 다음 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에서 전시 패러...

    3. 3

      영포티 비아냥에 '나이키 못 신겠다'더니…40대 男의 변신

      화려한 로고와 스냅백 등을 앞세운 과시형 패션에 열광하던 40대 남성의 소비가 변화하고 있다. 큰 로고 대신 소재와 간결한 디자인을 내세운 ‘조용한 럭셔리’가 대안으로 급부상했다.26일 현대백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