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속 여배우처럼 탐나는 손 미인이 되기 위한 `아름다운 손 만들기` 비법은 의외로 평범했다.



손 모델 최현숙 씨가 2011년 런칭한 독일 뷰티 브랜드 카밀과 함께 환절기를 대비해 건조해지기 쉬운 손을 위해 손 관리 방법을 시연, 공개했다. 최 씨는 광고 속 `여배우 손 모델`로 광고계에서는 유명인사.

이에 따르면 단순히 핸드크림을 바르는 것만으론 예쁜 손이 되기 어렵다. 손을 씻을 때도 잘 씻어야 청결 뿐 아니라 예쁜 손을 가질 수 있다는 것.

최 씨에 따르면 우선 손을 씻을 때는 손에 물을 적신 후 핸드워시를 덜어내 손바닥으로 비벼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손등과 바닥은 물론 손가락 사이까지 손톱 끝을 이용하여 문질러 구석구석 이물질을 제거해야 한다. 이후, 클렌징을 마쳤으니 각질 제거에도 신경써야 한다.

최 씨는 "보통 얼굴 각질제거는 신경 쓰지만 손 각질제거 방법에는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손도 꾸준한 각질제거를 통해 핸드크림의 영양을 충분히 흡수시키면 예뻐질 수 있다"며 천연 각질제거제 만드는 법을 제안했다.

집에서 쉽게 준비할수 있는 흑설탕, 올리브오일, 꿀, 핸드크림을 이용하면 된다. 준비된 재료를 적당 비율로 섞은 다음, 손등 반대방향으로 천천히 도포해 손가락 관절과 손톱 사이까지 가볍게 문질러주면 구석구석 각질이 제거된다.

각질제거가 끝난 후에는 보습력이 뛰어난 핸드크림으로 보습케어를 해줘야한다. 평소보다 2~3배 많은 양의 핸드크림을 손등에 도포한 후 양손에 고루 바르고 엄지손가락을 이용해 손등을 쓸어 내려주며 손톱과 관절 주변까지 부드럽게 문질러준다. 최 씨는 "손톱 아랫부분을 지압하듯이 함께 누르면서 당기듯이 빼주는 등 마사지로 마무리해주면 더욱 좋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이예은 기자

yeeuney@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효섭 결혼, 배우출신 4살연하 김민지와 화촉밝혀
ㆍ유이 "클라라 온다면 옷을 갈아입고 오겠다" 경계 폭발~
ㆍ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 비결!‥섭취량 2/3를 물로?
ㆍ롤서버 장애‥롤챔스 차질 생기나?
ㆍ8월 소비자물가 1.3%↑‥상승폭 둔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