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시세 정보를 기반으로 한 모의주식투자게임 ‘주식왕(king of stock)’의 주간 수익률대회에서 폭락장임에도 수익을 올린 참가자들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주 주식왕 수익률대회에서는 ‘하츠’를 매매해 17.18% 수익률을 기록한 캐릭터명 ‘스피××’가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자연과환경으로 16.80%의 수익률을 기록한 ‘주식××’, 3위는 ‘케이티미디어’를 매매해 15.12% 수익률을 올린 ‘너를××’이 각각 차지했다. 이들의 공통점은 주초에 DMZ 평화공원 관련 테마주를 공략해 10% 이상의 수익률을 달성하고 주식시장이 하락하자 매매를 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쉴 때 쉬어야 주식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준 결과란 평가다.

‘주식왕’ 수익률대회는 모든 참가자에게 1억원의 투자금이 지급되는 모의투자 수익률대회다. 참가자들은 게임을 통해 종목을 선정하고,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투자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현재 수익률 100위까지 문화상품권, 와우넷 전문가 증권교육DVD, 투자유망주가 수록된 USB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된다. 주식왕에 참여하려면 홈페이지(www.kingofstock.co.kr)에 접속하거나 검색창에 ‘주식왕’을 검색해 회원 가입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