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슈퍼스타K5`에 출연한 `미스터파파`의 `파파 돈 크라이(Papa Don`t Cry)`의 음원이 공개된다.







9일 방송된 `슈퍼스타K5` 예선 참가자의 음원이 10일 엠넷 닷컴 등 각 음원 사이트에 공개된다. 그간 `슈퍼스타K` 참가자의 음원 출시는 생방송 경연 무대 이후였던 점을 감안하면, 첫 방송에서 음원 출시는 무척 이례적이다.



`슈퍼스타K5`의 첫 음원 출시 주인공은 서울 지역 예선 참가자 `미스터 파파`. `미스터 파파`는 차진영(보컬), 조삼희(기타), 이명원(베이스), 김석원(건반), 이상훈(드럼) 5인조 밴드로, 멤버 모두 한 가정의 가장인 `아빠 밴드`다.



10일 음원으로 발매되는 참가곡 `파파 돈 크라이`는 밴드 멤버 김석원의 자작곡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울고 가족 앞에서 웃는 이 시대 아빠들의 심정을 노래로 표현한 곡이다. 보컬 차진영의 블루스적인 색깔이 돋보이는 노래.



첫 방송에 등장한 예선 참가자의 참가곡이 음원으로 발매되는 데는 이승철, 윤종신, 이하늘 등 `슈퍼스타K5` 심사위원들도 이미 얼굴을 알고 있을 정도의 놀랄 만한 멤버 구성과 음악적 실력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스터 파파`의 보컬 차진영은 드라마 MBC 드라마 `종합병원`, KBS1 드라마 `좋은 걸 어떡해` 등 인기 드라마의 OST 참가와 1996년 발표한 록 발라드 `애니아`로 널리 알려진 실력파 전직 가수로 알려졌다. 기타를 맡고 있는 조삼희는 토이(TOY) 2, 3집의 객원 보컬 출신으로 이승환, 신승훈, 윤종신, 임재범 등 국내 대표 가수의 앨범 세션으로 참가한 바 있다.



베이스 이명원은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SBS `이하나의 페퍼민트` 등의 하우스 밴드 연주를 담당했으며 `미스터 파파`의 서울 지역 예선 참가곡을 작사 작곡한 김석원은 리사의 `사랑하긴 했었나요` 장나라의 `눈물에 얼굴을 묻는다`를 작곡한 주인공이자 뮤지컬 `광화문 연가`의 음악감독 출신. 드러머 이상훈 또한 `이승철과 황제밴드` 드러머와 각종 음악프로그램의 하우스 밴드 및 국내 대표 드럼 세션으로 알려져 있다.



`슈퍼스타K5`의 음원 발매를 담당하는 CJ E&M 음악사업부문은 "`미스터 파파`는 `슈퍼스타K` 프로그램 사상 국내 최고 수준의 음악적 실력을 자랑하는 뮤지션들의 조합이자 가수들이 먼저 인정하는 세션 연주자들로 구성된 밴드"라며 "대국민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이 같은 수준의 멤버로 구성된 밴드를 만나는 경우는 흔치 않다. `미스터 파파`의 예선 참가곡 `파파 돈 크라이(Papa Don’t Cry)`의 음악적 실력뿐만 아니라, 가족을 위해 초심으로 돌아가 아마추어 출연자들과의 경쟁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음악적인 진정성과 순수함을 대중과 공유하기 위해 음원 발매를 전격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미스터파파 `파파 돈 크라이` 음원 출시 대박이다" "미스터파파 `파파 돈 크라이` 정말 좋았다" "미스터파파 `파파 돈 크라이` 음원 나온다고? 기쁘다" "미스터파파 `파파 돈 크라이` 정말 소장하고 싶었는데 최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 대국민 오디션 `슈퍼스타K5`는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영되며, 올해도 실력파 참가자들의 오디션 곡이나 생방송 경연 미션곡들을 음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사진=Mnet `슈퍼스타K5` 화면 캡처)



한국경제TV 양소영 기자

sy7890@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효리 웨딩드레스 직접 구매, 패셔니스타 이효리가 선택한 드레스는 어떤 드레스일까?!
ㆍ모기가 무는 순간, ‘모기 네 이놈! 딱걸렸어’ 영상으로 포착
ㆍ서울대생 “97.5%암기법” 알고보니…충격
ㆍ류현진 미국언론 극찬, "역대 다저스 신인 중 최고"
ㆍ[단독] 증권사 지점서 유료 전화 100만원 사용 고객 덜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