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라인, 꿀벅지, 초콜릿복근에 이어 이번엔 ‘힙’, 엉덩이다. 일명 ‘엉짱’이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힙선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맵시 있는 몸매를 위해 소위 ‘엉덩이 뽕’이라 말하는 보정 속옷이 여성들 사이 인기일 정도다.





허리에서 이어지는 힙의 곡선은 여성에게 가슴라인 만큼이나 중요한 것. 특히 최근 대중들의 미의 기준이 얼굴에서 몸매로 차츰 이동하면서 세련된 바디라인을 갖춘 ‘몸짱’ 패셔니스타를 선망하게 되었다. 즉, 인형처럼 예쁜 얼굴보다는 볼륨감 있는 가슴에서 잘록한 허리, 그리고 탄력 있는 힙 라인으로 완성되는 입체적인 S라인에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특히 한국 여성은 서양여성에 비해 힙의 위쪽은 지방이 부족하고, 상대적으로 아래쪽과 바깥쪽에 지방이 축적되어 아래로 처지는 현상이 나타난다. 그래서 아래로 처진 힙 때문에 다리까지 짧아보이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힙이 납작하거나, 아래로 많이 처져서 허리가 길어 보이고 다리는 짧아 보이는 몸매나, 엉덩이의 좌우 비대칭이 심한 엉덩이, 힙에 탄력이 떨어져 실루엣이 살아나지 않는 납작한 엉덩이, 볼륨이 있다 해도 옆으로 퍼져서 예쁘지 않은 넓은 엉덩이 등은 ‘힙업수술’을 통해 교정이 가능하다.





‘보형물을 이용한 힙업성형’은 눈에 띄지 않는 좌우 엉덩이 골 사이에 약간의 절개만으로 보형물을 삽입하기 때문에 수술 흉터가 눈에 많이 띄지 않아 걱정이 없고, 보형물의 위치가 앉는 부위와 달라 누웠을 때 불편함이 없다. 처진 엉덩이를 올려주고 탄력을 높여줌으로써 다리가 길어 보이는 것은 물론 엉덩이 라인이 동그스름하게 확대 되면서 허리 라인은 더욱 가늘어 보인다.





그랜드성형외과 정진욱 원장은 “힙업 수술은 자신의 체형 조건에 맞는 수술 방법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와 함께 복부, 옆구리, 허벅지 등의 지방흡입을 병행하면 더욱 아름다운 바디라인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힙업성형 후기 등을 보며 비용 및 가격을 비교해 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힙업성형 잘하는 곳의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겠다.





도움말: 정진욱 그랜드성형외과 원장 / 성형외과 전문의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민정 상견례, 예비시누이 이은희 레스토랑서 극비리에
ㆍ설민호 분대장 병영매거진 모델 발탁‥`진짜 사나이` 효과?
ㆍ서울대생 “97.5%암기법” 알고보니…충격
ㆍ`손자상`한진희, 촬영 중 7살 손자 비보 소식 `망연자실`
ㆍ기재부 "경기 회복조짐‥민간부문은 약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