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센스 공식 입장에 쌈디 "선택 존중한다" 심경 고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 아메바컬쳐
    사진 : 아메바컬쳐
    슈프림팀 쌈디(사이먼 디)가 이센스의 전속계약 해지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22일 아메바컬쳐 측은 "7월 19일자로 강민호(이센스)에게 전속계약 해지 통보를 했다"며 "이센스는 더 이상 본사 소속 가수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같은 날 이센스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오늘 계약해지 통보를 받았다"며 "솔로로 활동할 것"이라고 고백했다.

    이에 슈프림팀 멤버였던 쌈디(사이먼디·정기석)는 "이센스가 행복해지는 유일한 길"이라며 "그 선택을 존중한다"고 트위터에 심경을 전했다.

    이어 "팀만 못하게 됐을 뿐이지 10년 동안의 관계가 변한 건 절대 아니다"라며 "둘 다 솔로로 시작했기 때문에 이제 I.K(크루) 안에서 각자가 잘하는 것을 보여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변치 않는 우정을 과시했다.

    또 그는 "팀을 사랑해주시고 팀 앨범을 기다려준 많은 분들께 죄송하고 고마운 마음 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두 사람은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한 뒤 지난 2009년 슈프림팀을 결성해 'Supermagic(수퍼매직)'으로 데뷔했다. 같은 해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남자 신인상을 수상했으며 "그땐 그땐 그땐', "왜" 등의 히트곡으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AI에겐 창의성이란 없다” 세번째 아바타 만든 캐머런 감독의 단호한 평가

      “만약 어중간한(Mediocrity) 결과여도 상관없다면 인공지능(AI)을 써도 된다고 봐요.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건 그 정도가 아니잖아요.”미국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영화감독 제임스 캐머런은 12일 ‘아바타’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 ‘아바타:불과 재’(이하 아바타3) 개봉을 앞두고 한국 언론과 진행한 화상 간담회에서 “‘아바타3’에서 생성형 AI는 단 1초도 쓰지 않았다”며 이렇게 밝혔다. 비용 절감 등 AI의 효율성을 긍정하면서도 ‘조수(Assistant)’라고 표현하며 창작의 주체가 될 순 없다고 선을 그었다.최근 글로벌 영화산업에선 AI가 배우부터 각본·촬영 등 제작 인력을 대체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날 디즈니가 오픈AI에 10억 달러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하고 생성 AI 소라에 마블 등 캐릭터 IP를 제공키로 한 게 대표적이다. 2023년 할리우드 배우조합과 작가조합이 총파업에 나서는 등 창작자들은 꾸준히 AI 활용에 반대 목소리를 내고 있지만, 현장에선 메이저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AI 활용이 가속화하고 있다. 생성 AI 기술의 발전 속도가 워낙 빠른 데다, 영화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투자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는 판단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AI, 모든 것인 동시에 아무것도 아냐”영화계에선 당초 ‘아바타3’에도 AI 기술이 일부 활용될 것으로 예상했다. 배우의 연기를 기반으로 외계 종족과 크리처를 구현하는 퍼포먼스 캡처 등 고도의 기술이 동원되고, 애니메이션과 실사의 경계를 넘나드는 복잡한 특수시각효과(VFX)가 영화의 바탕이란 점에서다. 2007년 1편 촬영을 시작한 이후 세 번째 작품이 개봉하기까지 20년 가까이 걸린 것

    2. 2

      HK직캠|한효주, '감탄을 부르는 우아함'

      배우 한효주가 12일 오전 서울 잠실동 롯데월드몰에서 열린 '알로(ALO)' 홀리데이 팝업 포토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HK직캠|이성경, '보정이 필요 없는 완벽 비율'

      배우 이성경이 12일 오전 서울 잠실동 롯데월드몰에서 열린 '알로(ALO)' 홀리데이 팝업 포토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