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컴투스, 2분기 게임 힘 못써 실적 부진…목표가↓"-한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22일 컴투스 게임의 성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해 올 2분기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목표주가를 기존 6만원에서 4만3000원으로 내려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컴투스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10.7%, 46.0% 감소한 222억원과 28억원으로 추정했다. 예상치를 하회할 것이란 전망이다.

    타이니팜, 히어로즈워 등 기존 게임들의 매출이 감소했고 2분기에 출시한 리틀레전드 등의 성과도 기대 이하였다는 분석이다. 골프스타 등 예정됐던 게임들의 출시도 3분기로 연기됐다.

    홍종길 연구원은 "영업이익 감소폭이 큰 것은 외형이 감소한 반면 인건비는 늘었기 때문"이라며 "카카오톡 게임의 매출 비중도 40%로 높아져 수수료가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3분기에는 신규 기대작이 다수 출시되면서 해외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홍 연구원은 "신규 게임 10여가 나올 계획"이라며 "중국 시장 공략도 확대할 예정"이라고 했다.

    컴투스는 중국판 트위터라고 불리는 시나의 웨이보에서 ‘아쿠의 퍼즐패밀리'를 시범서비스하고 있다. 국내 카카오톡 방식으로 테스트 중이며 중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치우360’과도 오는 3분기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협상 중이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넉 달째 물렸다"…킴 카다시안 덕에 난리난 주식 샀다가 '멘붕' [종목+]

      연어 주사 '리쥬란'으로 유명한 제약바이오기업 파마리서치 주가가 최근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그동안 성장을 이끌던 '리쥬란'의 판매 부진으로 실적 둔화 우려가 커지면서 투자심리를 짓누르는...

    2. 2

      미래에셋증권도 'IMA 1호 상품' 완판…최종 경쟁률 5대 1

      국내 1호 종합투자계좌(IMA) 사업자인 미래에셋증권은 '1호 IMA 상품'의 모집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이날까지 총 사흘간 진행된 이번 IMA 상품 모집은 ...

    3. 3

      환율 고공행진에 대통령실 "예의주시 중…외환당국 입장으로 갈음"

      대통령실은 고공행진을 이어온 원·달러 환율 문제를 두고 24일 "예의주시하고 있다"면서도 외환당국 메시지로 갈음하겠단 입장을 보였다.이날 김남준 대변인은 청와대 춘추관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고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