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m 높이의 아찔한 어트랙션…국내 최대규모 실내형 파도풀
경기 일산 한류월드에 들어선 대규모 도심형 워터파크 ‘원마운트’(onemount.co.kr)는 실·내외를 넘나들며 물놀이와 어트랙션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하이브리드 놀이공간이다. 원마운트는 지상 40m 높이에서 즐기는 아찔한 어트랙션을 포함한 9종의 슬라이드, 실내형 최대 규모의 파도풀 등 총 18개의 풀을 갖추고 있다.

○투겔라이드 등 어트랙션 인기

원마운트의 특징은 국내 최초의 옥상 워터파크 시설이라는 점. 일산 호수공원을 내려다보며 지상 40m 옥상 꼭대기에서 아찔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옥상에서 즐길수 있는 투겔라이드는 2인승 튜브 봅슬레이를 타고 튜브 사이를 질주한다. 체감 속도는 50㎞ 정도. 옥상 7층에서 출발해 튜브를 타고 건물 밖으로 뱅글뱅글 돌아나간 뒤 다시 4층 실내 워터파크 존으로 떨어진다.

워터파크 내부에도 스릴넘치는 물놀이 기구가 다양하다. 탑승자의 원심력을 활용한 보디볼(Body Bawl) 형식의 슬라이드인 샴페인 모양의 ‘킹볼라이드’, 원심력을 통해 순간 무중력 상태를 느낄 수 있는 ‘스카이 부메랑고’, 지상 40m 높이에 있어 번지점프를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콜로라이드’, 90m의 어두운 터널을 360도 회전하면서 내려오는 ‘월링더비쉬’ 등이 그것. 수심 1.75m, 파고 1.5m의 국내 최대 실내형 파도풀 ‘카니발 비치’에선 다섯 가지의 파도를 즐길 수 있으며, 길이 300m의 유수풀 ‘벤츄라 리버’에서도 튜브를 타고 계곡·급류·동굴·브리지 등을 거치며 갖가지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 시설인 ‘자이언트 플레이’는 국내 최대 규모로 시간당 360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판타스틱 플렉스’에서는 물과 음악, 빛과 하나가 되어 화려한 볼거리와 신나는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그 외에도 수압을 통해 수치료를 경험할 수 있는 독일 수치료 시스템 ‘바데풀’, 스노파크를 조망하며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스노스파’도 마련돼 있다.

○겨울 주제로 한 테마파크도 성황

스노힐
스노힐
원마운트의 매력은 워터파크와 함께 겨울을 주제로 한 실내형 테마파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 북유럽 산타마을을 콘셉트로 디자인된 부조물과 이색썰매, 동물썰매, 빙상볼링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 레이크, 7개의 테마동굴이 있는 아이스로드, 1년 내내 눈썰매를 탈 수 있는 스노힐 등으로 구성됐다. 연면적 1만㎡에 동시 수용인원은 1300명이다. 스노힐은 1년 내내 영하 3도가 유지되는 곳으로, 눈을 맞으며 길이 20m의 레인에서 썰매와 보드를 탈 수 있다.

아이스로드는 1500㎡ 규모의 고속 놀이 활주로 공간으로, 동물썰매와 동력썰매, 자전거썰매 등을 타고 이색 동굴을 지나며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스노파크의 한가운데에 있는 아이스레이크는 1200㎡ 규모로 조성된 얼음호수로, 빙판 위에서 세계 각국의 이색 썰매류 및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노파크 2층과 3층은 북유럽 산타마을 콘셉트의 부조물과 매직트리, 트리하우스가 차지하고 있어 아름다운 동화나라에 온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쇼핑몰이 워터파크와 함께 있는 것도 원마운트의 장점. H&M, 자라(ZARA) 등 글로벌 브랜드 100개 매장이 입점해 있다. 화장품 매장과 성형외과, 에스테틱이 한자리에 모여 있다.

365일 쾌적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돔형 실내골프연습장과 실외 스크린 골프장은 물론 헬스장에 노천 스파까지도 즐길 수 있는 실내수영장까지 갖추고 있다.

1566-2232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