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대전 크리미클리닉 의원>



신체 내에 콤플렉스가 없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특히 몸매에 민감한 여성들의 경우에는 자신의 콤플렉스를 더욱 심각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많다. 그 중에서도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더라도 좀처럼 예뻐지지 않는 종아리 라인은 지금도 수많은 여성들의 콤플렉스 중 하나로 꼽힌다.



특히 요즘과 같이 날씨가 더워지는 시기에는 옷가지가 얇아지고 치마가 짧아지는 등 노출패션은 당연하게 여겨지고 있는데, 일명 `무다리` `알` 등으로 불리는 종아리 근육 때문에 노출패션을 즐기고 싶어도 마음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종아리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원인은 선천적으로 두터운 경우와 과한 운동, 잘못된 습관 등으로 인해 후천적으로 생기는 경우로 나눌 수 있다.



종아리는 지방조직이 많고 피부가 두꺼운 부위가 아니기 때문에 근육의 발달 정도와 수축에 따라 라인과 모양이 결정되고 변화한다. 따라서 종아리 근육이 지나치게 도드라진 경우라면 이로 인해 다리가 짧아 보이고 휘어 보이게 하기 때문에 옷맵시를 망칠 수 있다.



종아리 근육 개선을 위한 의학적 방법으로 예전에는 종아리퇴축수술과 같은 수술적 방법을 통해 종아리 근육을 개선하려는 이들이 많았지만, 수술이라는 부담감과 회복기간 등으로 선뜻 수술을 시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보톡스로 간편하게 종아리 근육을 개선할 수 있는 종아리보톡스 시술이 종아리 근육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많은 여성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종아리보톡스 시술은 보툴리늄 톡신이라는 신경독소를 종아리 근육 부위에 주입해 근육의 부피를 줄여주어 종아리 라인이 가늘어지도록 하는 시술이다. 효과는 1~2주 후부터 점차 나타나며 약 6개월 정도 지속된다.



대전 크리미클리닉의원 최익준 원장은 "날씨가 더워지는 요즘에도 종아리 근육이 발달한 여성들은 종아리를 가릴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을 골라야 하기 때문에 더욱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다"며 "종아리 보톡스는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기간이 필요치 않아 바쁜 직장인들도 쉽게 시술 받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단, 효과를 오래 지속하기 위해서는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운동을 자제하는 편이 좋다. 근육은 계속 사용할수록 발달하고 부피가 커지기 때문에 종아리보톡스 시술을 받았다 하더라도 근육을 자주 사용한다면 원래의 모양으로 되돌아 오기 때문이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좀비 치즈버거, 온갖 치즈에 마카로니 범벅 "어마어마해"
ㆍ재벌2세 고백, 보유한 억대 수입차만 5대 "정말 그룹 아들아냐?"
ㆍ남상미 이상우 `빗속 질주신` 3시간 물줄기 맞고도 `유쾌`
ㆍ박지성 김민지 열애, 과거 이상형 발언 "축구선수 남친, 좋죠!"
ㆍ`버냉키 쇼크` 채권 폭락·환율 급등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