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암 DMC 효과, 오피스텔 투자가치도 `쑥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암 DMC가 국내 최고 수준의 디지털 미디어 클러스터로 발돋움함에 따라 인근에 조성되는 오피스텔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DMC는 서울시가 2015년 완공을 목표로 상암지구에 조성하는 디지털미디어시티(Digital Media City)의 약자로 첨단 디지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M%E) 클러스터를 의미한다. 현재 삼성SDS, 펜텍, LG U+ 등의 대기업 및 협력업체 총 800여 곳이 입주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무려 6만 8천여명의 풍부한 배후수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4.1 대책에 결과로 오피스텔이 양도세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면서 관련 내용를 중심으로 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 최근 은행권의 저금리기조 확산도 투자시장에 영향을 미치며 오피스텔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상암DMC 인근에 위치한 `KCC 상암 스튜디오 380` 오피스텔도 투자자들의 꾸준한 문의가 이어져 눈길을 끈다. 이 오피스텔의 경우 상암DMC와 가깝게 위치한 직주근접의 특성 뿐만 아니라 편리한 교통?편의 등의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KCC 상암 스튜디오 380`은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을 도보 2분이면 접근할 수 있고 상암 DMC가 위치한 디지털미디어시티역도 가깝다. 이외에도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올림픽대로, 성산대교 등의 주요 도로망을 이용해 서울 및 타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주변에 풍부한 공원 및 생활편의시설도 갖췄다. 월드컵공원, 하늘공원, 한강시민공원 등 인근에 풍부한 녹지공간이 산재해 있고, 홈플러스, CGV 등 쇼핑?문화 공간도 가까워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또한 상암 DMC에 롯데쇼핑이 백화점, 마트, 몰 등으로 구성된 초대형 복합쇼핑몰을 건설할 예정이어서 편의시설은 더욱 확충될 것으로 보인다.



    저렴한 분양가도 투자자들이 주목하는 부분이다. 3.3㎡당 분양가는 900만원대로 주변 시세 대비 3.3㎡당 약 100만원 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실당 총 분양가가 1억원 초반대로 부동산 시장의 침체 속에서도 비교적 안정적인 임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공간 구성과 시스템 적용으로 입주민을 위한 세심한 시설을 마련할 계획. 지상 2층과 옥상에는 하늘정원과 휴게광장이 조성돼 도심 속 웰빙 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는 빗물재활용 시스템을 비롯, 보일러실이 필요 없는 지역난방 방식 채택으로 공간 효율성 또한 향상시켰다.



    ‘KCC 상암 스튜디오 380’의 견본주택은 목동 SBS 신사옥 맞은편, 홈플러스 인근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14년 12월 말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장옥정 사랑에 살다’ 김태희 vs 한승연 대결 본격화
    ㆍ이지혜 데니안 커플룩, "자꾸 우연히 겹쳐" `선남선녀`
    ㆍ송지아 송중기 앓이..이상형 물음에 "윤후 보다 송중기 오빠가 최고!"
    ㆍ홍진영, 반말사과 "귀여운 습관인데..앞으로 조심할게요.. "
    ㆍ한은, 6월 기준금리 연 2.50%로 동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소프트뱅크, 오픈AI에 400억달러 투자 전액 집행 [종목+]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이 오픈AI에 대한 400억달러 투자 약정을 전액 집행한 것으로 확인됐다.CNBC는 30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소프트뱅크가 지난주 220억~225억달러 규모의 마지막 투자금을 송금하며 투자 ...

    2. 2

      병오년 새해엔 우리집도 새단장 해볼까?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다가오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2025년 12월 31일부터 2026년 1월 20일까지 ‘Hej(헤이) 2026! 새로운 우리 집’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행사 ...

    3. 3

      다시 보는 워런 버핏의 투자 교훈 "시간도 자산이다"

      워렌 버핏이 올해말로 버크셔 해서웨이의 최고경영자(CEO) 자리에서 물러난다. 그러나 버핏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며 세상의 변동성과 혼란속에서도 그의 경험과 교훈은 여전히 귀중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