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으로 피부 탄력 업? “약손명가-에오스보떼 피부임상 테스트, 효과 있다”
[뷰티팀] 피부임상 테스트 결과 ㈜약손명가의 ‘에오스보떼’ 화장품과 ‘동안in걸’ 미용기법이 피부 보습, 탄력, 결 개선에 효과적임이 밝혀졌다.

동안in걸은 피엔케이(P&K) 피부임상연구센터를 통해 미용기법과 에오스보떼의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다. 평균연령 47.09세의 여성 21명을 대상으로 4주간 시험제품과 미용기법을 8회에 걸쳐 사용케 한 뒤 센서와 3D 피부 촬영 장치 등을 통해 피부를 비교하고 설문을 조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험 결과, 최초 62.76±10.47이었던 평균 피부 수분 함유량(A.U)은 시험 4주 후 19.74%가 증가한 73.58±6.17으로 나타났다. 시험제품 및 미용기법 사용 후 피부 보습력에 눈에 띄는 변화를 보인 것.

피부 탄력(R2) 수치는 시험제품 사용 전 0.6893±0.0618에서 0.7289±0.0548로 6.20% 증가했다. R2(피부의 재변형력) 값은 총체적인 탄성으로 1에 가까운 값일수록 더욱 탄력적임을 의미한다.

피부결(㎛) 수치 항목 역시 최초 평균 16.61±2.39에서 4주 후 15.27±2.58로 7.94%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다. 피부결 파라미터인 Ra(평균 거칠기: average roughness) 값을 분석한 결과인만큼 감소한 수치만큼 피부결 개선에 효과가 있었음을 증명하는 결과다.

제품 사용 전과 사용 2주, 4주 후 피부 수분함유량, 탄력도, 피부결 측정 및 피부 개선에 대한 효능을 묻는 설문에 대부분의 피험자는 긍정적으로 답변했다. 특히 모든 항목에서 피부 개선 효능이 우수하다고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동안in걸 권정희 대표는 “이번 인체적용실험은 에오스보떼 화장품과 동안in걸 미용기법의 효과를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모든 시험 항목에서 통계적으로 유의성 있게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됐다”고 말했다.

권 대표는 “동안in걸은 단순히 얼굴 피부와 안색을 관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는 것에 중점을 둔다”며 “개개인의 피부 상태 및 생활습관 등을 통해 개인별 문제의 원인과 결과를 정확히 분석하고 개인 맞춤형 최적의 관리를 실시해 그 효과를 직접 눈으로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주)약손명가 2차 브랜드인 동안in걸은 최근 ‘피부 수분, 피지, 모공 개선’에 대한 임상결과에서도 모든 항목에서 그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kr

▶ 제시카 복근 공개 “뉴요커 스타일 완벽 소화”
▶ 오렌지캬라멜, 3인6색 헤어스타일 大 공개
▶ 황정음 공항 패션, 산뜻한 컬러로 ‘요정’ 포스↑
▶ 구하라 뷰티 노하우, 자기 전에 ‘이것’ 꼭 챙긴다?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