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를 부르는 ‘입술’은 따로 있다?
[이선영 기자] 여전히 찬 기운이 맴돌지만 한층 포근해진 날씨가 봄이 왔음을 알린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여성들의 메이크업은 전체적으로 색이 옅어지기 마련이다. 화장을 한 듯 안한 듯 투명하게 피부를 살리고 아이섀도나 볼터치도 무거워 보이지 않도록 가볍게 한다.

하지만 입술 색깔만은 그 빛이 점점 더 진해진다. 해마다 새로운 색상의 립스틱들이 쏟아져 나오지만 언제나 가장 사랑받는 것은 붉은색 계열이다. 붉고 선명한 입술이 주는 섹시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이미지는 남성에게도 여성에게도 모두 유혹적인 모양이다.

매력적인 입술을 가진 할리우드 스타 안젤리나 졸리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그의 도톰하면서도 섹시한 입술을 닮고 싶어 하는 여성들이 크게 늘고 있다.

국내에서도 송혜교, 신세경 등 입술이 예쁜 스타들이 큰 사랑을 받으며 이들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립스틱이 완판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처럼 여성들의 ‘입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면서 ‘입술성형’을 받으려는 이들도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너무 두터운 입술은 자칫 미련해 보일 수 있고 너무 얇은 입술은 차가운 인상을 주기 쉽다. 입술의 두께가 두꺼워 앞으로 지나치게 돌출되면 인상이 투박해 보일 수 있어 성형을 통해 이를 교정하려는 이들도 많다.

BK성형외과 김병건 원장은 “이상적인 입술의 두께는 위아래 입술의 높이 비가 대략 2:3정도이며 윤곽이 확실한 입술을 말한다. 입술의 길이는 양쪽 눈동자의 중앙 즉, 동공의 까만 점에서 수직으로 내려온 정도가 적당하다. 따라서 너무 얇거나 두꺼운 입술 등은 사나워 보이거나 둔해 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교정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입술이 너무 얇은 경우엔 필러를 주입해 간단히 교정할 수 있다. 시술 후 일상생활에도 큰 지장이 없어 자연스러운 입술확대를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단, 너무 욕심을 내 많이 주입할 경우 입술이 바깥쪽으로 심하게 까져 보일 수 있으며 너무 얕게 주입할 경우에는 필러가 비쳐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필러는 시술 효과 지속 기간이 보통 1년 정도이기 때문에 반복 시술이 필요하다.

수술적 방법으로는 입술 양쪽 두 곳에 작은 절개를 해서 알로덤(인공진피)을 이식한 후 녹는 실로 봉합하는 방법이 있다. 이외에도 환자에게서 추출한 자가 지방을 이식하면 도톰하고 예쁜 입술을 만들 수 있다. 지방이식은 이물감으로 인한 부작용이 거의 없고 효과가 비교적 오래 지속된다.

반대로 두꺼운 입술의 경우 입술 안쪽 점막을 절개해서 과도한 입술조직을 제거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근육 층의 일부도 제거해야 한다. 하지만 단순히 입술이 두꺼운 것이 아니라 치조골이 돌출되어 두꺼워 보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상담 후 성형방법을 결정해야 한다.

입술성형은 혈액순환이 좋은 입안의 점막을 통해 이루어지 때문에 수술자국이 바깥으로 드러나지 않아 흉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며 입술 점막은 탄력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인중이나 턱 밑의 피부가 땅겨 올라가지 않으므로 얼굴형이 변할 염려가 없다.

김병건 원장은 “입술은 크기가 1㎜만 바뀌어도 전체적인 이미지가 달라질 만큼 얼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때문에 무조건 예쁜 입술만 고집할 것이 아니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는 입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소개팅 식사 비호감 1위, 男-女 의견 달라…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