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진영 복지부 장관과 엄기일 건대 성형외과장





    [한국경제TV 조기성 기자] 엄기일 건국대학교 성형외과장이 5일 서울 여의도동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 41회 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했다.



    엄기일 성형외과장은 구순구개열(태어날 때부터 입술이나 입천장이 갈라지는 소아선천성 질환) 치료의 국내 최고 권위자로 한양대병원에서 구순열 클리닉을 국내 최초로 개설키도 했다.



    특히 엄기일 성형외과장은 구순열 환아모임인 민들레회를 창립해 어린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고 있고, 우즈베키스탄 북서부 자치 공화국인 카라칼팍공화국에서 구순구개열 어린이 환자에게 수술을 해주는 등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엄기일 성형외과장은 국민훈장 수상 직후 “평생 한 우물을 판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고 짧은 소감을 밝혔다.



    이날 엄기일 성형외과장을 포함해 맹광호 가톨릭대 명예교수, 송태선 한국만성질환관리협회장, 박인춘 대한약사회 부회장, 이윤우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명예회장, 최용두 대한한약협회 명예회장 등 6명에게 국민훈장 포상이 실시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진영 보건복지부 장관을 비롯해 국회 보건복지위 김미희 신의진 유지영 의원, 정승 식약처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노숙자, 5천600만원 복권 당첨 "돈 나눠주겠다"
    ㆍ911 접수원 엄마가 `출동`…구조 성공
    ㆍ90대 은퇴 운동선수 달리기 경주 눈길 `역전승`
    ㆍ지나, "상큼한 미소로 유혹~"
    ㆍ클레오 채은정 근황, 글래머러스 매력 `폭발`
    ㆍ선예 임신, 허니문 베이비로 3개월째… "세상 엄마들 존경합니다"
    ㆍ싸이, 최대규모 콘서트.. 헬기동원 생중계 `기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AI 시대, 반도체만의 과제 아냐…통합 AI 솔루션 제공 기업 될 것"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026년을 'AI 원년'으로 보고 “AI라는 거대한 변화의 바람을 타고 글로벌 시장의 거친 파도를 거침없이 헤쳐 나가자”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인공지능(...

    2. 2

      부활한 K-정유…1조 적자 뒤집은 ‘골든 디젤’의 정체

      올해 상반기 1조 원대에 달하는 적자 충격을 겪었던 국내 정유업계가 하반기 이후 'V자형' 반등을 보이고 있다. 특히 디젤(경유)의 정제마진이 30달러에 달하는 ‘골든 디젤’ 현상...

    3. 3

      10명 중 6명 외식업 소상공인 '노쇼' 피해 경험…1회당 44만원 손실

      최근 3년간 '노쇼' 피해를 경험한 외식업종 소상공인이 65%에 다다랐다. 평균 피해 횟수는 8.6회였다. 외식업종 소상공인은 1회당 44만3000원의 손실을 본 것으로 조사됐다.중소벤처기업부는 1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