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는 지난해 내놓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초경량 등산화 ‘다이나믹 하이킹’ 시리즈의 기능을 더 강화한 ‘2013 다이나믹 하이킹’을 새롭게 선보였다. 바닥과의 밀착력, 충격 흡수 등 기능은 강화하고 무게는 더 줄였다. 올해는 ‘다이나믹 하이킹’의 콘셉트를 다른 제품군에도 적용해 재킷 팬츠 및 가방 등으로 구성된 ‘다이나믹 하이킹 콜렉션’까지 함께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2013 다이나믹 하이킹의 대표 제품인 ‘DYS 1D’는 최첨단 기능소재를 사용해 더 튼튼하게 만들었으며 무게는 크게 줄인 초걍량 등산화다. 가까운 산행부터 중·장거리 산행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미드컷 등산화다.

인체공학적인 유선형 갑피 구조에 방수가 잘 되고 습기를 잘 배출한다. 메시 소재를 사용해 쾌적함을 더했다.

바닥은 뒤틀린 형태로 설계해 지면에 착 달라붙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 탄력성이 높은 소재를 사용해 발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고 추진력을 높였다.

밑창은 물에 뜰 정도로 가벼워 체력 소모를 줄여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봄철 산행을 더 가볍게 해주는 제품이다. 옐로 오렌지 브라운 블루 등 4가지 색상이며 가격은 20만원.

‘다이나믹 하이킹 DYM100’은 노스페이스가 독자 개발하고 설계한 ‘TNF-19’ 밑창을 사용해 땅에 잘 달라붙도록 제작한 중장거리용 등산화다. 밑창 부분에 불필요한 장식들을 제거하고 창을 이중으로 분리해 무게를 줄였다.

고무를 인체공학적 설계에 따라 조각 배열해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탄성이 좋은 중창을 적용해 지면에서 전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고 산행 시 추진력을 높여준다. 내구성이 좋은 갑피와 방수 소재를 사용했다. 발목을 잡아주는 미드컷 길이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움직임에 따라 발등 부위가 부드럽게 접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해 유연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브라운 블루 그레이 색상이 있으며 가격은 24만원.

등산화 외에 다이나믹 하이킹 콜렉션의 대 표 제품으로는 다이나믹 재킷이 있다. 입체적인 패턴과 역동적인 컬러, 디자인으로 세련된 연출이 가능한 고기능성 재킷이다.

등산뿐 아니라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노스페이스가 독자 개발한 ‘하이벤트 2.5ℓ’ 소재로 방수가 잘 되고 습기를 잘 배출한다. 여성용은 날렵한 라인을 살렸다. 가격은 19만원.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