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 홈세트 부문에서 올해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셀리브레이트는 지난해 새롭게 나온 생활용품 브랜드다. 신생 브랜드인데도 다양한 색감과 실용적 디자인을 앞세워 국내 생활 도자기 및 주방용품 업계의 매스티지(Masstige·대중적 명품) 틈새시장을 빠른 속도로 공략하고 있다.

셀리브레이트 도자기와 주방기구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5000개가 넘는 안료 색상으로 만들어낸 독특한 디자인이다. 셀리브레이트는 한 가지 색상의 안료로 100가지가 넘는 다른 색감을 표현해낼 수 있는 전문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 자체 온·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는 것과 함께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에도 제품을 판매한다. 특히 제조와 판매, 마케팅을 모두 일원화해 운영하면서 유통 마진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가격 경쟁력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셀리브레이트가 수입·판매 중인 이탈리아 주방용품 브랜드 ‘루포니(Ruffoni)’는 구리와 은으로 만든 명품 주방용품으로 유명하다. 1962년 창업된 루포니는 모든 제품을 장인의 손을 거쳐 만드는 소량생산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화려하고도 실용적인 손잡이 디자인의 주물냄비와 프라이팬 등이 특히 인기가 좋다.

셀리브레이트는 고객과의 소통도 중시한다. 이 회사가 운영하는 ‘카페 셀립’에선 커피와 디저트류를 판매하면서 자사의 도자기 세트를 사용한다. 방문객들에게 회사 브랜드를 홍보하고, 구매 심리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아울러 최근 방영 중인 SBS 주말 연속극 ‘내 사랑 나비부인’의 협찬을 맡으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셀리브레이트의 제품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매주 오프라인 매장에서 쿠킹클래스를 여는 마케팅 행사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