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이 원하는 목적 달성을 위해 고객과 함께한다’는 자산관리 철학을 추구하고 있다. ‘2013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이 같은 철학을 신개념 자산관리 서비스 ‘I’M YOU(아임유)’를 통해 일관되게 실천한 결과다.

아임유는 2010년 3월 랩어카운트 서비스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시작했다. 시중금리에 일부 추가 수익을 추구하는 자산배분형 상품으로 출시돼 불확실성이 높은 금융시장에서 투자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회사(I)가 곧 고객(YOU)이라는 마음을 담아 고객과 평생 행복한 투자를 하겠다는 기본 철학에 많은 이들이 공감했기 때문이다.

해당 브랜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임유는 2012년 9월부터 랩어카운트뿐 아니라 한국투자증권의 자산관리 서비스 및 상품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확장됐다. 새롭게 론칭된 아임유는 8가지 종류의 상품과 5가지의 서비스를 갖춰 고객들에게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자아빠 주가연계증권(ELS)’과 ‘부자아빠 종합자산관리계좌(CMA)’ 등 기존 대표상품을 브랜드 내에 편입한 것은 물론 별도의 브랜드가 존재하지 않던 채권, 신탁 등의 상품도 포함했다. 이 과정에서 은퇴 컨설팅과 같은 영역까지 서비스 폭을 넓혔다. 한국투자증권은 고객들의 자산 관리에 더 큰 도움을 주기 위해 브랜드를 앞으로도 계속 늘려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