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남]롯데호텔,부산 해운대에 6성급 호텔 건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 조성될 예정인 해운대관광리조트에 6성급 롯데호텔이 들어선다.

    해운대관광리조트 개발사업 시행사인 엘시티PFV와 롯데호텔은 관광리조트 내 101층 랜드마크타워 건물에 ㈜호텔롯데가 6성급 호텔을 입점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호텔 측은 최근 엘시티PFV와 임대차계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 2017년 완공 예정인 해운대관광리조트에 약 290실 규모의 6성급 호텔을 조성해 영업하기로 했다는 것이다.

    부산진구 부전동에 이미 5성급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롯데호텔 측은 현재 해운대관광리조트에 입점할 호텔을 다른 5성급 호텔들과 차별화하기 위해 브랜드 이름을 만드는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엘시티PFV 관계자는 “롯데호텔의 글로벌 성장전략이 세계적인 리조트로 성장·발전시키려는 엘시티의 비전과 일치해 롯데호텔과 사업을 하기로 했다“이라며 “베트남 호찌민과 하노이, 러시아 모스크바, 중국 선양 등에 진출하며 세계화 전략을 추진해 온 롯데호텔의 성장 잠재력을 높이 리조트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롯데호텔은 2016년 서울 잠실의 롯데월드타워(123층)에 이어 2017년 해운대관광리조트에 새로 6성급 호텔 브랜드를 출범시킨 후 2018년까지 해외에 20여 개의 호텔을 개관해 ‘아시아 톱3’ 브랜드를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65세 정년', 빨리 먹으려다간 탈 난다 [대륜의 Biz law forum]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성북구 아파트에서 화재…주민 50여명 대피 소동

      서울 성북구 석관동의 한 아파트에서 20일 오전 8시 53분께 화재가 발생해 주민 50여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차량 33대와 인원 129명을 투입해 화재 발생 30여...

    3. 3

      尹, 김건희특검 출석…변호인 "청탁·금품수수 들은 바 없다"

      윤석열 전 대통령이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에서 첫 피의자 조사를 받고 있다. 윤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 30분께 종로구 KT광화문빌딩 웨스트에 마련된 특검팀 사무실에 법무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