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피부 큰일났다! 건조 주의보 발령 “수분 지수를 높일 것”
[뷰티팀] 환절기에는 각종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실내에서만 생활하던 겨울과는 달리 외부 활동이 늘어나면서 피부가 다양한 자극에 노출되기 때문이다. 환절기 대표적인 피부 자극요소로는 자외선, 알레르기 그리고 건조함이 있다.

그 중에서도 건조함은 주름이 쉽게 생기게 하고 얼굴의 탄력을 뺏는 등 주요 피부 고민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유해 자극이다. 환절기에 일교차가 크고 일조량이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적절히 대비하지 않으면 만성적인 피부 건조증에 시달리게 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얼굴을 비롯해 전신의 수분공급이 중요하다. 계절에 상관없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고 있는 여배우들은 건조한 피부를 어떻게 관리하고 있을까. 건조함이 심한 부위에 따른 효과적인 보습법을 알아보자.

365일 촉촉한 얼굴의 비결은 수분마스크
내 피부 큰일났다! 건조 주의보 발령 “수분 지수를 높일 것”
많은 여배우들이 간단히 할 수 있는 수분 마스크를 피부 비결로 꼽았다. 특히 요즘같이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가 금새 탄력을 잃고 푸석푸석해 지기 마련이다. 마스크팩으로 수분을 공급하기 전 피부 표면의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주면 수분공급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세안 시 스팀타월을 적극 활용해 보자. 방법은 간단하다. 수건을 따뜻한 물에 적셔 얼굴에 올려 놓는다. 이 때 수건이 식었다고 느껴지면 다시 따뜻한 물에 적셔 얼굴의 온도를 유지해 준다. 이는 모공을 열어 노폐물 제거를 용이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얼굴이 따끈하게 느껴질 정도로 스팀타월을 해준 뒤,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 노폐물을 제거한다. 각질제거 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즉각적인 수분공급이다. 이럴 때 간단히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시트 마스크다.

A24 프리미엄 3스텝 힐링 마스크 팩은 알로에에서 추출한 천연 보습 성분이 들어 있어 건조한 피부에 안성맞춤이다. 시트의 재료인 텐셀은 유칼립투스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섬유다. 이는 밀착감이 뛰어나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에 효과적이다.

알로에 수딩 힐링 마스크는 녹차와 오이 추출물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주는 제품이다. 라벤더 추출물과 로즈마리 추출물이 함유돼 트러블을 진정시켜 주는 효과도 있다. 또한 수용성 콜라겐과 비타민 B 비타민 E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준다.

푸석푸석 갈라지는 머리결, 수분이 필요해
내 피부 큰일났다! 건조 주의보 발령 “수분 지수를 높일 것”
봄철 건조한 날씨에 손상되는 것은 얼굴만이 아니다. 잦은 시술로 손상된 상태의 모발은 환절기가 되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건조한 공기 탓에 일어나는 정전기 때문. 이미 손상된 머리결 때문에 고민이라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헤어팩을 사용해 보자.

집에서 간단하게 천연 헤어팩을 만들 수 있다. 달걀 노른자를 밀가루에 개어 꿀 한 스푼을 넣고 잘 섞어 준다. 그런 다음 손상이 심한 머리 끝에 두드리듯 발라 준다. 따뜻하게 데운 스팀타월를 머리에 씌우면 더 효과적이다. 이때 두피에 팩을 바르지 않도록 주의 한다. 팩의 잔여물이 모공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팩을 직접 만드는 것이 거추장스럽게 느껴진다면 영양감이 뛰어난 헤어 컨디셔닝 마스크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니심의 헤어 컨디셔닝 마스크는 필수 아미노산과 허브에서 추출한 비타민이 두피에 효과적으로 영양을 공급한다.

샴푸 또는 컨디셔너 후 깨끗하게 젖은 모발에 도포해 10분 가량 방치한 뒤 씻어내면 다음날 눈에 띄게 좋아진 머리결을 확인할 수 있다.

넌 얼굴만 신경쓰니? 물샐 틈 없는 바디만들기
내 피부 큰일났다! 건조 주의보 발령 “수분 지수를 높일 것”
날씨가 급격히 더워지며 노출 부위가 많아지는 봄철, 특별히 신경써야 할 부분은 바디 케어다. 아무리 아름다운 얼굴을 가졌더라도 팔뒷꿈치나 발이 푸석하고 거칠다면 미인이라는 말을 듣기는 어려울 것이다. 보습력이 높은 바디 케어 제품을 사용해 평소에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얼가닉의 코코아 영양 바디 버터는 유기농 초로렛 민트 잎, 코코아빈이 함유되어 달콤한 초콜릿을 연상하게 하는 향기가 매력이다. 호호바 씨 추출물과 아보카도 오일이 처진 바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바디 탄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천연 유기농 성분으로 이루어진 제품으로, 향기 뿐만 아니라 바디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 데 효과적이다. 비타민 A, D, E 단백질과 항산화제가 피부에 쉽게 스며들어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고 유연하게 만들어 준다.

EDITOR'S PICK
수분충만 피부를 만들어줄 스페셜 뷰티 아이템
내 피부 큰일났다! 건조 주의보 발령 “수분 지수를 높일 것”
비오템 비오수르스 각질제거 클렌저: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깨끗하게 정화하고 미세 알갱이가 각질을 자극없이 제거해 준다. 수분을 받아들 수 있는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주는 각질제거 클렌저.

A24 프리미엄 3스텝 힐링 마스크 팩: 피부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즉각적으로 사용하면 피부가 촉촉해 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천연 알로에 추출물이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니심 헤어 컨디셔닝 마스크: 잦은 염색과 펌으로 손상된 헤어를 복구하는데 효과적이다. 도포 후 전용 히트 캡을 사용하면 영양분이 모발에 빠르게 스며드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얼가닉 코코아 영양 바디 버터: 달콤한 천연 코코아 버터 성분이 바디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다리, 팔 등 몸에서 먼 곳부터 쓸어올리듯 발라주면 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연예인 스탠바이 5분전, 뭘 할까?
▶ ‘큐트’ 리지 VS ‘러블리’ 다솜, 당신의 선택은?
▶ ‘작은 것 하나까지 신경 쓰는 男 아이돌은 누구?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다비치 vs 씨스타19, 화이트룩과 꼭 맞는 주얼리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