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7월 부산센텀시티에 첫 론칭한 ‘코코샤브’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론칭 1년이 채 안되는 동안 놀라운 속도로 가맹점을 늘리고 있는 것이다.

프랜차이즈 전문업체 ㈜오리엔탈푸드코리아는 지난달 해운대 좌동에 위치한 장산점에 2호점을 오픈한데 이어 현재까지 7호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업체는 베트남쌀국수전문점 호아빈과 일본라멘전문점 ‘멘무샤’를 운영하고 있는 ㈜오리엔탈푸드코리아가 론칭한 월남쌈 샤브샤브전문점이다.

이 곳은 국내 베트남쌀국수 업계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호아빈’의 오랜 노하우를 담아 다채로운 메뉴로 손님들을 맞이하고 있다. 월남쌈, 쌀국수 메뉴를 업그레이드 시켜 샤브와 월남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를 도입한 것은 물론 고객의 입맛에 맞게 다양한 재료를 직접 골라 먹는 ‘멀티형 메뉴’를 출시했다.

메인메뉴는 월남쌈소고기와 해물샤브이며 기본 샤브의 취향에 따라 해물, 고기, 면, 만두 등 다양한 선택메뉴를 추가로 골라 즐길 수 있다. 샤브 메뉴 시식 후에는 쌀국수와 죽까지 함께 코스로 제공되며 철판닭가슴살, 철판차돌박이, 철판삼겹살 등 철판구이류를 마련해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 신선한 야채와 과일, 밑반찬들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샐러드바’도 별도 운영 중이다. 샐러드바는 웰빙 트렌드의 주요 타깃인 여성 고객들을 사로잡기 위한 것으로 현재 샤브샤브 메인 메뉴와 더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리엔탈푸드코리아의 관계자는 “코코넛 샤브샤브라는 뜻의 코코샤브는 이국적인 아일랜드 콘셉트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여러 고객층에게 사랑받고 있다”며, “최근 웰빙과 슬로우푸드 열풍에 힘입어 신선하고 건강한 외식메뉴에 대한 수요가 계속 커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층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가게는 가맹1호점인 장산점 오픈을 기념해 경품행사를 마련했다. 경품행사는 방문고객 추첨을 통해 ▲50인치 TV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로봇청소기 ▲고급전기밥솥 ▲다리미 등을 증정하며 오는 3월 17일까지 실시된다.

총 500만원 상당의 경품행사와 더불어 오는 24일까지는 테이블당 소고기 샤브 한 접시 추가 제공, 생맥주 1+1 행사도 진행된다. 행사와 관련된 내용은 코코샤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