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PR] 현대차, 어린이를 위한 웹사이트 '브룸랜드' 개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씽씽이’를 이을 새로운 현대차 캐릭터를 직접 만나보세요!
현대차, 어린이를 위한 웹사이트 ‘브룸랜드’ 개설
- 어린이들에게 자동차와 친환경 관련 내용 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전달
… 23일 경기도 분당 잡월드서 ‘브룸랜드’ 개설 기념 콘텐츠 체험 이벤트 실시
- 기존 ‘씽씽이’ 캐릭터 계승하는 현대차의 새로운 캐릭터 함께 선보여
-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자동차 관련 다채로운 체험 학습 기회 제공할 것
현대자동차(주) 는 자동차와 친환경 관련 내용을 체험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용 웹사이트 ‘브룸랜드’를 개설하고, 현대차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 ‘브룸랜드’ 사이트에서 쉽고 재미있게 자동차를 만나다!
현대차는 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형태로 자동차와 관련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어린이용 웹사이트 ‘브룸랜드’(www.vroom-land.com)를 개설했다.
현대차는 ‘브룸랜드’를 통해 자동차 주행 등 각종 미니게임, 페이퍼토이 만들기, 신규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며 어린이들이 자동차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느끼게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는 어린이들이 직접 주인공이 되어 지구를 구하는 팝업북 형태의 스토리 텔링을 통해 보다 친근하고 알기 쉬운 친환경 교육 콘텐츠도 제공한다.
■ ‘씽씽이’를 계승하는 현대차의 새로운 캐릭터, ‘블루윌’과 ‘핑코’!
현대차는 ‘브룸랜드’ 사이트를 개설하며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의 선호를 반영해기존 현대차 캐릭터인 ‘씽씽이’의 디자인 모티브를 계승하는 신규 캐릭터들을 선보인다.
주요 캐릭터는 자동차인 ‘블루윌(Bluewill)’과 ‘핑코(Pinko)’, 어린이인 ‘액셀(Accel)’과 ‘라디(Radi)’이다.
현대차를 상징하는 블루 컬러 차체에 흰색 데칼을 한 ‘블루윌’은 달리면 달릴수록 환경을 깨끗하게 하는 신개념 친환경 자동차 컨셉이며, 분홍색 차 ‘핑코’는 친환경 에너지를 이용해 하늘을 날아다닐 수 있는 자동차 컨셉으로 개발됐다.
새로운 캐릭터들은 현대차의 어린이 및 가족 대상 행사와 각종 광고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현대차를 대표하는 어린이용 캐릭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 ‘브룸랜드’의 다양한 체험 이벤트, 오프라인에서 직접 즐기자!
한편 현대차는 ‘브룸랜드’ 사이트 개설과 신규 캐릭터 개발을 기념하며 오는 23일 경기도 분당구 소재 한국잡월드에서 런칭 기념 행사를 실시한다.
현대차는 이날 브룸랜드의 ‘태양에너지 모으기 게임’ 등 온라인 콘텐츠들을 오프라인으로 구현한 놀이 체험 부스를 마련해 어린이들이 직접 뛰고 놀며 즐기는 색다른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번 런칭 행사에 웹사이트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6~9세 어린이 100가족을 초청했으며, 초청 가족 이외에 한국잡월드를 방문한 어린이들도 놀이체험 부스를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브룸랜드와 신규 캐릭터를 통해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건전한 자동차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며 “온라인과 더불어 어린이들이 직접 뛰놀며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자동차와 환경 관련 내용들을 재밌게 학습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현대차는 ‘브룸랜드’ 외에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안전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어린이 안전짱 체험 박람회’, ‘전국 고등학생 모형자동차 대회’ 및 ‘대학생 마케팅 캠프’ 등 성장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