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디즈니랜드 토끼 캐릭터, 법정서게 된 사연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디즈니랜드의 토끼 캐릭터가 인종차별 행위를 했다는 이유로 법정에 서게됐다.

    6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지역 언론은 이 지역에 사는 제이슨 블랙이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의 토끼 캐릭터가 자녀들에게 흑인이라는 이유로 차별대우를 했다며 디즈니랜드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보도했다.

    블랙은 작년 8월 디즈니랜드에 놀러 갔을 때 영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나오는 토끼로 분장한 캐릭터가 9살 난 딸과 6살짜리 아들이 껴안으려 하자 등을 돌렸다고 주장했다. 또 손을 잡으려는 딸의 손을 뿌리치기까지 했다고 말했다.

    지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그는 "처음에는 캐릭터가 고객과 신체 접촉을 하지 않는다는 규정이 있는 줄 알았다"면서 "그런데 가만히 보니 백인 어린이와는 껴안고, 손도 잡고, 사진도 찍더라"고 밝혔다.

    블랙은 디즈니랜드 사무실로 찾아가 언론을 통한 공식 사과와 캐릭터 인형을 쓴 직원 징계를 요구했지만 해를 넘기고도 조처를 취하지 않아 법정으로 가게 됐다고 설명했다. 디즈니랜드가 곳곳에 설치한 폐쇄회로 감시카메라 녹화 테이프 공개도 요청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화상 1살 아기 이송하던 멕시코 공군기 추락…아기 포함 6명 참변

      어린 화상 환자를 이송하던 멕시코 해군 소속 의료 지원기가 미국 텍사스주 갤버스턴 인근 해상에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AFP통신에 따르면 멕시코 해군의 킹에어 ANX-1209 항공기는 22일(현지시간) 오후 3시께...

    2. 2

      美경제 3분기 '깜짝' 4.3% 성장…4분기 셧다운 악재 버틸까?

      올해 3분기 미국 경제가 4.3% 깜짝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가 크게 늘면서다. 다만 4분기에는 미국 연방 정부의 셧다운(일시 업무 정지) 영향으로 성장률이 둔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미 상무부는 3분기 ...

    3. 3

      다른 여성 SNS에 '좋아요' 남발하면 이혼사유 되는 '이 나라'

      다른 여성의 SNS 계정을 찾아가 '좋아요'를 반복적으로 누른 것은 이혼 사유가 될 수 있다는 튀르키예 법원 판단이 나왔다. 지난 20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