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을 운영하는 코리아센터닷컴이 국내에선 처음으로 '위시리스트'에서 곧바로 해외 구매 대행 또는 배송대행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코리아센터닷컴은 5일 '위시딕'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했다고 밝혔다. 위시딕은 웹서핑 중 마음에 드는 상품들을 스크랩해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위시리스트를 만들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위시딕에선 국내 상품뿐만 아니라 해외 쇼핑몰의 상품도 스크랩과 구입을 할 수 있게 됐다.

국내 최대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 ‘몰테일’ 과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 ‘테일리스트’를 연동했다. 이용자는 나만의 위시리스트에 담아 둔 해외 상품을 배송대행과 구매대행 중 하나의 방식을 선택해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위시딕을 통해 몰테일로 해외상품 배송대행서비스를 신청하면 배송비 1%의 추가 중복할인혜택도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성노 메이크샵 부장은 “이번 업그레이드 된 기능을 통해 국내 상품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인기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관리하고 공유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