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주 전문 커뮤니티 머니원(www.moneyone.co.kr)이 오픈했다.

이 사이트는 주식정보의 사각지대인 스몰캡 종목군을 집중 조명하여 우량한 중∙소형주를 발굴하여 투자자에게 실질적인 투자 도움을 주고 건전한 주식 정보가 공유되는 증권 커뮤니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이트 관계자는 4일 "투자 정보의 사각지대인 스몰캡 종목들을 조명, 우량한 중·소형주를 발굴해 개인투자자 수익률 제고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사이트 '머니원'은 100명이 넘는 필진이 다양한 스몰캡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증권 커뮤니티가 ‘투자의 해우소’ 역할을 했다면, 이 사이트는 개인투자자들의 투자 활동을 돕는 커뮤니티를 지향한다. 현장에서 근무하는 증권사 영업직원들의 의견을 비롯해 직접 기업을 탐방하여 작성한 보고서까지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관계자는 "새 정부의 경제민주화 및 벤처활성화 정책에 따라 숨어있는 스몰캡 종목의 상승세가 점쳐 지고 있다"며 "우량한 스몰캡 종목에 관심을 가져야 투자 수익률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증권사 영업 환경이 어려운 시점에서 현장에서 뛰는 증권 영업맨들의 영역 확대도 기대된다.”며 “기존 증권 영업 환경은 해당 지역에 국한됐으나 머니원의 필진으로 활동하면 온라인을 기반으로 전국적인 영업 기반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커뮤니티 사이트는 엄정한 기준으로 필진을 선발하고 있으며, 활동 정도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머니원 사이트 : www.moneyo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