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멜파스, 갤럭시S4 부품 공급 여부 내달 결정될 것"-우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은 18일 멜파스에 대해 갤럭시S4에 부품 공급 여부가 다음달 중 결정될 것이라며 설사 공급을 못하더라도 점유율이 40%대 이하로 크게 떨어질 가능성은 낮다고 예상했다.

    김혜용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멜파스의 주가 하락 요인은 오는 4월 출시 전망인 갤럭시S4의 공급업체에서 빠질 수 있다는 루머와 터치패널모듈 'DPW(Direct Patterned Window)'의 흑자전환 시점이 지연될 것이라는 두 가지 우려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주가 하락 요인이 됐던 두 가지 우려는 향후 전개 방향에 대한 예측이 어렵다는 설명이다.

    김 연구원은 "두 가지 사항 모두 현재로서는 예측하기 어려운 부분"이라며 "그러나 현 주가는 두 가지 우려에 대한 가능성을 어느 정도 반영한 것으로 판단됨에 따라 추가적인 주가 하락폭은 10% 내외로 제한적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갤럭시S4 공급여부는 다음달 중에 결정될 것이라는 추정이다.

    김 연구원은 "갤럭시S4에 적용될 터치칩 공급 여부는 2월 중 결정될 것"이라며 "설사 갤럭시S4에 공급하지 못하더라도 멜파스의 시장점유율이 40%대 이하로 크게 떨어질 가능성은 낮다"고 내다봤다. 이어 "국내 유일의 터치칩 업체인 멜파스는 유일하게 DPW를 공급 중이고 해외 터치칩 경쟁업체와 비교해도 10% 이상의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지수 1분기 4500 넘을 것"

      “인류는 새로운 기술 문명 단계에 접어들었다. 인공지능(AI), 반도체, 우주·항공, 로보틱스 등 미래 산업이 올해도 코스피지수 상승을 이끌 것이다.”국내 대표 자산운용사 펀드매니저...

    2. 2

      코스피 5000까지…馬 달리자

      지난해 국내 증시는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코스피지수가 75% 넘게 뛰며 글로벌 주요 주식시장에서 가장 돋보이는 성과를 기록했다. 정부의 증시 부양 정책이 ‘코리아 디스카운트’(한국 증시 저평...

    3. 3

      "지주사, 상법 개정 수혜주…AI 사이클, 타 업종으로 확산"

      자산운용사 대표들은 2026년 국내 증시가 작년의 급등세를 재현하기보다 업종 간 격차가 좁혀지는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지배구조 개편과 금리 인하를 계기로 지주사와 바이오 등 그동안 저평가된 종목이 재평가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