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두바이유 이틀째 상승…108달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두바이유 국제현물가격은 2거래일째 상승했다.

    10일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9일 거래된 중동산 두바이유 현물가는 전날보다 0.71달러 오른 배럴당 108.00달러를 기록했다.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2월 인도분은 전날보다 0.05달러 내린 배럴당 93.10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영국 런던석유거래소(ICE)에서 북해산 브렌트유는 0.23달러 떨어진 배럴당 111.71달러 선에서 거래됐다.

    이날 국제유가는 미국의 원유재고가 늘면서 하락했다.

    미국석유협회(API)는 지난주 국내 원유재고가 전주보다 240만 배럴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앞서 전문가들이 예상한 150만 배럴 증가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올해부터 미 원유 생산량이 큰 폭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한 미 에너지정보청(EIA)의 보고서도 유가를 끌어내렸다.

    국제 금 가격도 하락했다. 금 2월 인도분은 전날보다 6.70달러(0.4%) 내린 온스당 1655.5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유럽 시장,전기차 판매증가로 11월에도 신차판매 증가

      유럽 주요 시장에서 전기차 등록이 증가하면서 유럽의 11월 신차 판매가 5개월 연속 증가했다.23일(현지시간) 유럽자동차협회(ACEA)는 영국과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전기차 판매 증가세에 ...

    2. 2

      하나금융, 생산적 금융·소비자보호·디지털혁신 위한 조직개편

      하나금융그룹이 생산적 금융, 소비자보호, AI·디지털혁신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 개편을 실시했다. 조직 안정화에 초점을 맞춘 인적 쇄신도 단행했다.하나금융은 '2026년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

    3. 3

      "로봇청소기 팝업에 웬 아이스링크?" 했는데…3~4인 가족 몰렸다 [현장+]

      "로봇청소기는 가격대가 있어서 저희가 쉽게 접하긴 어려운데, 이렇게 팝업을 여니까 친숙하게 느껴지네요." 대학생 홍수지 씨(21)는 지난 22일 스타필드 고양에서 열린 로보락 팝업스토어에서 스케이트를 벗으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