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T株, 올해도 역시 '스마트' 주목-하나대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나대투증권은 7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업종에 대해 올해 선보일 IT제품의 키워드는 여전히 '스마트'라며 이와 관련된 업종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이 증권사 남대종 연구원은 "오는 8일부터 11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2013 가전전시회(CES)'를 통해 올해 IT 기기들의 제품 진화 방향에 대해 미리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 CES에서는 통합과 연결이 포인트로 네트워킹과 가전제품에 PC기능이 통합된 제품들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고사양화된 TV와 모바일 기기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란 예상이다.

    남 연구원은 "TV 분야에선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 OLED)와 초고선명 TV(UD TV)가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UD TV는 기존 풀HD TV(FHD TV) 해상도의 4배 이상의 고해상도로 TV 사양이 고급화될 것이라는 점을 암시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PC 및 스마트폰 분야에선 터치 기능이 채택된 모니터, 데이터 처리 속도가 빨라진 노트북, FHD 해상도를 탑재한 스마트폰 등이 전시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디스플레이와 배터리 사용 시간 및 프로세서와 메모리 등이 중요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따라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분야의 수혜주들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는 분석이다.

    남 연구원은 "초고해상도 UD TV에서는 드라이버구동칩(IC)이 중요해 이와 관련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실리콘웍스를 추천했다.

    그는 또한 "모바일 기기에서 고용량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DRAM의 역할이 부각될 것"이라며 SK하이닉스가 중장기적인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넉 달째 물렸다"…킴 카다시안 덕에 난리난 주식 샀다가 '멘붕' [종목+]

      연어 주사 '리쥬란'으로 유명한 제약바이오기업 파마리서치 주가가 최근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그동안 성장을 이끌던 '리쥬란'의 판매 부진으로 실적 둔화 우려가 커지면서 투자심리를 짓누르는...

    2. 2

      미래에셋증권도 'IMA 1호 상품' 완판…최종 경쟁률 5대 1

      국내 1호 종합투자계좌(IMA) 사업자인 미래에셋증권은 '1호 IMA 상품'의 모집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이날까지 총 사흘간 진행된 이번 IMA 상품 모집은 ...

    3. 3

      환율 고공행진에 대통령실 "예의주시 중…외환당국 입장으로 갈음"

      대통령실은 고공행진을 이어온 원·달러 환율 문제를 두고 24일 "예의주시하고 있다"면서도 외환당국 메시지로 갈음하겠단 입장을 보였다.이날 김남준 대변인은 청와대 춘추관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고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