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코원테크놀로지(대표 이정무 www.ecoonetech.com)는 수처리 전문기업으로 다년간의 현장 노하우와 실적보유, 끊임없는 연구와 환경신기술개발로 다수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공급하기 위한 정수처리 분야에서도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고 (주)에코원테크놀로지는 최근 질소 및 유기물제거에 탁월한 자성체이온교환공법과 오존공급설비로 환경시장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 넣기도 했다. 자성체 이온교환공법은 양이온의 자성을 띄는 수지를 이용, 수중의 용존성 유기물(BOD,COD)과 총인(T-P), 총질소(T-N) 등의 음이온계 물질을 이온교환이라는 방식을 통해 제거하는 고도처리공법이다.
이 공법은 준공을 앞둔 광주광역시 효천지구 3차 처리시설에 적용됐다. 오존공급설비는 강력한 산화제인 오존을 생성해 유기물질 제거 및 살균, 색도, 기타 유해물질 등을 처리한다. 일반적인 하. 폐수처리 뿐 아니라 염색폐수처리시설 및 상수처리와 같은 별도의 고도 처리가 필요한 시설 등에 적용된다.
이정무 대표는 “수처리 분야의 중요성과 수요는 계속해서 커질 것이다. 이 기술을 통해 (주)에코원테크놀로지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입지를 강화할 수 있는 기술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