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건강까지 생각하는 고기능성 세럼 인기…'성분 따져 보고 고르자'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화장품 업계에 '성분' 바람이 불고있다.
소비자들이 점점 똑똑해지면서 화장품 성분까지 비교해서 구매하는 '똑똑한 구매'가 늘고 있는 것이다.
이에 각 블로그에서는 화장품의 성분을 비교하는 게시글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가운데 디랑(D’RAN)의 원더 리페어 인텐시브 세럼이 뛰어난 사용감과 합리적인 가격, 순한 성분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곳의 원더 리페어 인텐시브 세럼은 EGF(Epidermal Growth Factor,휴먼올리고 펩타이드-1)를 함유하여 피부의 각질주기를 빠르게 하고 매끄럽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식물성 콜라겐인 아카시아 콜라겐과 버섯, 효모류에서 추출되는 성분인 베타 글루칸 성분도 첨가되어 있다. 아카시아 콜라겐은 긴장감 없어진 피부에 리프팅 효과를, 베타글루칸은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고 피부진정 효과, 피부를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해주는 성분이다.
여기에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성분인 히알루론산 천연보습인자(NMF), 각종 올레인산과 미네랄이 풍부해 보습과 영양 공급에 효과를 보이는 아르간 오일이 함유돼 있다.
그 밖에 아데노신, 알부틴, 나이아신 아마이드 등 주름 또는 미백에 좋은 식약청 인증 성분들이 함유되어 표정라인과 주름 및 멜라닌을 집중 개선할 수 있는 이중기능성 제품으로 피부에 매끄러움과 환한 광채를 부여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고기능성 세럼들이 효과를 이유로 피부에 자극적이고 몸에 좋지 않은 원료들을 넣었다면 디랑 화장품은 몸에 좋지 않은 성분들은 과감히 빼고 순하면서도 효과적인 성분들이 함유돼 있다"고 전했다.
한편, EGF(휴먼올리고 펩타이드-1)는 노벨 의학상을 수상한 화제의 성분으로, 피부 자극도 적어 화장품에 널리 사용되는 성분으로 알려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