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490선 보합권 등락…SNS株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지수가 장 초반 보합권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관련주들은 대선 기대감에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28일 오전 9시39분 현재 코스닥은 전날보다 0.47포인트(0.10%) 오른 494.10을 기록 중이다.

    개인은 '사자' 규모를 확대, 185억원 매수 우위로 지수를 떠받치고 있다. 반면 기관과 외국인은 각각 140억원, 45억원 매도 우위다.

    업종별로는 혼조세다. 인터넷(2.14%), 금융(1.66%), 음식료담배(1.05%) 오르고 있다. 비금속(-2.70%), 기타 제조(-1.80%), 오락문화(-1.68%) 등은 하락 중이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도 등락이 엇갈리고 있다. 코스닥 시총 2위인 파라다이스는 외국계 매도세에 5.13% 하락세다.

    SK브로드밴드, CJ E&M, 포스코 ICT, 포스코켐텍 등도 약세다. 반면 CJ오쇼핑, 다음, 씨젠, 인터플렉스 등은 소폭 상승세다.

    SNS 관련주들은 대통령 선거운동이 본격화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동반 강세다. 이루온오늘과내일은 상한가로 치솟았으며 가비아, 케이아이엔엑스, 터보테크 등도 6~12%대 오름세다.

    이트레이드증권KT피인수설에 8.36% 강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코스닥시장에서는 상한가 2개를 포함, 434개 종목이 오르고 있으며 455개 종목은 하락하고 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꿈의 군대"에 방산주 급등...모멘텀 잃은 AI는 하락 [빈난새의 개장전요것만]

      ① 미국 고용 '낮은 해고, 낮은 채용' 속 생산성 급증미국 고용 시장은 해고도, 신규 채용도 크게 늘지 않는 상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1월 3일로 끝난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전 주 대비 ...

    2. 2

      삼성전자 20조 돈방석…'지금이라도 더 사둘까?' 술렁술렁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에도 8일 주식시장에서 약보합세로 장을 마쳤다. 시장 눈높이에 부합하는 성적표였지만 실적 기대치가 주가에 반영돼 온 만큼 재료 소멸로 인식한 모양새다. 증권가는 메모리 회복이 본격화했다면서 ...

    3. 3

      버핏 후계자 첫 연봉 360억원…S&P기업 '최고'

      워런 버핏의 후계자 그레그 에이블 벅셔해서웨이 최고경영자(CEO·사진)가 S&P500 기업 CEO 중 최고 수준의 연봉을 받는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벅셔해서웨이는 지난 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