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케이엘, 태양광LED 보안등 UAE 수출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테크노파크 입주기업인 태양광 LED 전문업체 케이엘이 아랍에미리트(UAE) 수출길을 확보했다.

    케이엘은 지난 19일 서울 UAE 대서관에서 UAE 국방부와 태양광 LED 보안등에 대한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케이엘이 생산하는 가로등은 UAE와 같은 고온 다습한 지형적 환경에서도 작동 할 수 있어 이번 수출계약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인증 받게 됐다.

    민간기업과 해외정부와의 직접계약으로 케이엘은 내수시장에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국내 태양광 LED 생산업체와의 차별성을 확보하게 됐다.

    케이엘의 태양광 보안등은 한 시간 내 충전으로 10시간 이상의 LED등을 밝힐 수가 있으며 우기에도 충전이 가능하다. 가로등은 베터리 교환이 필요 없으며 유지 관리비용 없이 10년 이상을 사용할 수가 있어 경제적이다.

    강의석 케이엘 대표는 “일조시간이 3.7시간 이내인 한국은 태양광 베터리의 충전에는 한계가 있어 급속 충전기술이 필요했다”며 “이 기술을 통해 수출길까지 열려 해외시장 개척과 매출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엘은 화재시 많은 인명사고 발생의 주원인인 무용지물인 유도등을 개선해 확실한 작동으로 인명의 보호와 충전전지에서 발생하고 있는 니켈, 카드늄등의 중금속 오염 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영구적인 유도등과 차량용 및 자전거용 태양광 충전식 LED표지병과 볼라드 등을 생산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에는 기존 대비 5~10배 이상 밝기의 태양광 충전식 가로등을 생산할 계획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혼수상태 여동생 명의로 허위 대출 받은 40대 '재판행'

      혼수상태인 여동생의 명의를 도용해 대출받은 40대 남성이 재판에 넘겨졌다. 대구지검 김천지청 형사2부(신현숙 부장검사)는 12일 사기 등의 혐의로 A(48)씨를 구속기소 했다. A씨는 2023년 7...

    2. 2

      이재명 정부 '공공의료 만능론' 경고한 서울대 의대 교수들

      이재명 정부의 지역·필수·공공의료를 중심으로 한 의료개혁 정책이 충분한 근거 없이 추진되고 있다는 비판이 서울대 의대 교수들 사이에서 제기됐다. 공공의료를 의료개혁의 ‘만병통치약&...

    3. 3

      에듀윌, '2025 공인중개사 합격자 모임' 개최

      에듀윌은 서울 대방동 여성플라자 아트홀봄에서 ‘2025 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자 모임’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모임에는 합격생을 비롯해 에듀윌 교수진과 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합격의 기쁨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