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백수 브라질한인회장 "한인 브라질 이민 50주년…삼바축제에 한국 주제로 참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3년은 브라질에 한인이 농업이민으로 첫발을 내디딘 지 50년이 되는 해입니다. 브라질 내 한인의 위상을 드높이고 차세대에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내년 ‘삼바 카니발’에 ‘한국’을 주제로 참여할 예정입니다.”

    50주년 행사 준비차 한국을 찾은 이백수 브라질한인회장(63·사진)은 삼바 카니발에 한복 등 한국을 주제로 한 행사가 펼쳐지는 것은 브라질 사회에서도 아주 획기적인 일이 될 것이라고 20일 밝혔다.

    “내년 2월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브라질 카니발은 전 세계 25억명이 시청하는 지구촌 축제입니다. 시청자들은 리우데자네이루와 상파울루 카니발에서 7000여명의 무용수가 한국을 주제로 춤을 추며 행진하는 장면을 보게 될 겁니다.”

    브라질한인회는 지난 6월에 두 삼바학교와 ‘한국과 한국인, 그리고 이민 50년’이란 주제로 카니발에 참가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 7월에는 학교의 공연 기획자 4명을 열흘간 한국으로 초청하기도 했다.

    이 회장은 1983년 브라질로 이민가 의류·봉제업에 종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특검, '명태균 여론조사 수수' 윤석열 기소…정치자금법 위반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명태균씨로부터 불법 여론조사를 받은 혐의로 윤석열 전 대통령을 24일 재판에 넘겼다.이날 특검팀은 언론 공지를 통해 윤 전 대통령과 명씨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2. 2

      MC몽·차가원 회장, 불륜설 '부인'…"조작된 카톡, 법적 대응"

      가수 MC몽과 차가원 원헌드레드 대표 양측이 불륜설 보도를 강하게 부인했다.원헌드레드는 "사실 확인 결과 기사 내용과 카톡 대화는 모두 사실이 아니었다. 이는 MC몽이 차가원 회장의 친인척인 차 모 씨로부터 협박을 ...

    3. 3

      정인이 얼굴 공개 '그알' PD "5년 만에 무죄…후련하고 감사"

      SBS 시사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 정인이 편을 연출한 이동원 PD가 헌법재판소의 인용 결정으로 5년간 이어진 법적 논란에서 벗어나자 심경을 밝혔다. 이동원 PD는 지난 23일 자신의 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