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병렬 이마트 대표, 녹색성장 국민훈장 수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마트는 최병렬 대표(사진)가 오는 30일 '2012 친환경산업 육성 및 저탄소 녹색성장 유공'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훈한다고 29일 밝혔다.

    최 대표는 녹색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훈장 수훈자에 선정됐다.

    그는 2010년 이마트 대표로 취임한 후 '비닐쇼핑백 없는 점포'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했다. 이로 인해 이마트에서만 연간 6000만장의 비닐쇼핑백 사용을 줄였다. 이마트는 대신 장바구니 대여서비스를 도입하고, 재사용 종량제 봉투를 판매했다.

    또 빈병 환불센터 및 에코로봇 설치를 통한 재활용품 수거를 진행해 왔다.

    최 대표는 아울러 고효율 장비 도입, LED로 조명설비 교체 등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사업에 대한 투자를 지휘했다. RPS(신재생 에너지 의무할당제도) 참여를 통해 이마트 13개점 옥상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 온실가스 감축 활동도 펼치고 있다.

    최 대표는 "녹색 성장을 위한 유통업의 녹색 경영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소비자와 함께 실천하고 소비자를 통해 녹색 소비문화를 전파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녹색 매장 만들기는 물론, 소비자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녹색 소비문화를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돈 조금 더 내고 편했는데…" 인기 많던 아시아나 유료좌석 결국 [차은지의 에어톡]

      항공편 비즈니스석 가격은 부담되지만 이코노미석에서 조금 더 값을 내고 편안하게 여행하고자 하는 수요가 반영된 아시아나항공의 유료 좌석 '이코노미 스마티움'이 사라진다.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으로...

    2. 2

      "언제 이렇게 내려갔지?" 주유소서 '깜짝'…기름값 2주 연속↓

      20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12월 둘째 주(14∼18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지난주보다 L당 4.3원 내린 1741.8원이었다.지역별로는 서울이 가장 가격이 높았다. 서울...

    3. 3

      "3%대 예금이 돌아왔다"…자산가들 돈 싸들고 '우르르'

      은행권과 2금융권인 저축은행이 앞다퉈 연 3%대 금리 예금 상품을 내놓으면서 ‘예테크(예금+재테크)족’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20일 금융권에 따르면 SC제일은행은 ‘e-그린세이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