짬뽕의 어원, 정답이 아닐 것 같은 걸 고르면 정답? "츠판이 변형되어…"
[윤혜영 기자] 짬뽕의 어원이 공개됐다.

10월26일 방송된 SBS '1억 퀴즈쇼'에서 '짬뽕의 어원이 되는 <이 말>은 무엇일까?'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보기로는 1번 '밥 먹었니', 2번 '너무 매워', 3번 '양이 많다'가 나왔다.

문제를 풀기 위해 나온 쥬얼리 김예원은 "문제의 패턴을 파악했다. 정답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이 정답이다"고 말했고 광희도 동조해 광희-예원팀은 결국 1번을 정답으로 선택했다.

이에 박준규가 "정답은 1번이 아니다. '밥 먹었니'의 중국말이 '니 취 팔러마'인데 아무리 사투리로 빨리 해도 짬뽕이 되지는 않을 것이다"고 광희-예원 팀의 정답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정답은 1번 '밥 먹었니'였다. '밥을 먹다, 밥 먹었니'인 츠판이 짬뽕으로 변형된 것.

짬뽕의 어원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전혀 예상치 못했던 답이다", "언어는 놀라워", "진짜 답이 아닌 것 같은 게 답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푸드앤조이 이글루스, SBS '세대공감 1억 퀴즈쇼'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수지 명동 포착, 국민 첫사랑 등장에 길거리 마비
▶ 英 현아 극찬, 영국 유명 일간지 “현아, 싸이의 성공 이을 것”
▶ NS윤지 얼굴 분장, 환자복과 함께 얼굴에 긁힌 상처? “걱정마요~”
▶ 강지영 첫 연예인 친구 설리 "데뷔 후 2년간 친구 없었다" 먼저 말걸어…
▶ 티파니 무보정 황금비율, 11자 쭉 뻗은다리에 천사미소 '바비인형 실사판'
[WSTAR관련슬라이드보기]